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할인혜택을 모아서 알려주는 똑똑한 앱, 클립(CLiP)

Review./Olleh Talker.

by 멀티라이프 2015. 8. 23. 00:23

본문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할인혜택이 앱으로 들어온 덕분에 각종 포인트 카드로 두꺼워졌던 지갑은 얇아졌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앱들로 넘쳐나고, 카페, 레스토랑 등을 갈 때마다 각기 다른 앱으로 포인트 적립을 해야해서 더 번거로워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기억나는 것만 적립하고, 나중에는 그냥 포기하고 마는 그런 일도 종종 생긴다. 할인혜택 역시 기억나면 받고, 모르면 못 받는 것이 일상이었다. 물론 그런 멤버십 카드를 하나로 모아놓기도 했지만, 모아놓고나니, 혜택이 기억나지 않아서 놓치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 하지만 세상은 좋아져서 이용자대신 카드혜택을 계산해주고, 정리해주는 앱도 생겼다. TV CF에서 여러번 봤던, 할인혜택, 적립 등을 알아서 챙겨주는앱 CliP을 사용해보았다.

 

 

 CLiP은 멤버십, 쿠폰, 카드, 결제서비스를 모두 담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서비스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KT에서 런칭했지만 통신사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앱이다.

 

▲ CLiP의 신용카드(체크카드) 등록기능

 

 CLiP에는 갖고 있는 멤버십과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등록을 하면 신용카드 할인이나 혜택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때 카드 혜택이 적힌 브로셔를 받긴하지만, 받자마자 느끼는 것은 '복잡함'이다. 연회비를 내고 있지만, 그것을 전부 외워서 할인혜택을 다 받기는 어렵다. 혜택을 외울 시간도 없을뿐더러 할인율도 요즘에는 요일별로 상이하기에 할인받는 게 왠지모르게 더 번거롭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등록을 하니 매장별로 카드 할인을 확인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나도 모르고 있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혜택을 알게 된다고 할까나? 똑똑해지는 소비를 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첫화면에는 자주 사용하는 멤버십카드를 등록

 

 자주 사용하는 멤버십카드는 몇 개가 있는데, 그것들을 일일이 앱으로 확인하기는 번거롭다. 클립은 첫 화면에 자주 사용하는 6개 멤버십이 들어갈 수 있도록 되어있다. 옆으로 살짝 넘기면 더 많이 넣을 수도 있었다. 나는 항공사 멤버십카드와 해피포인트, CJ ONE 카드를 첫 화면에 넣었다. 멤버십 등록기능이 까다로울 것 같지만 아주 간단했다. 왼쪽 하단의 '+'를 누르면 다양한 멤버십 리스트가 나오는데, 본인이 가입되거나 주로 이용하는 멤버십을 클릭해 등록하면 된다. 손가락 몇 번을 누르면 쉽게 등록이 되고 저장된다.

 

 

▲주변클립 기능 - 내 근처 매장의 할인혜택을 알려주는 기능

 

 내 근처 매장의 할인혜택을 알고 싶을 때 CLiP의 '주변클립'을 클릭해보면 카드, 멤버십, 쿠폰, 이벤트를 한눈에 알 수 있다. 대전청사 근처에 식사를 할 일이 있어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나 검색을 해봤는데 빕스의 할인혜택이 가장 크게 나왔다. 클립은 나에게 빕스에서 최대 44.4%의 혜택이 있고, 나는 20.4%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었다. 가장 할인율이 큰 식당을 가야한다면 빕스로 가야하는 것이 정답이었다.

 

 

 식사를 하든 영화관 데이트를 하든 매장에서 결제할 때 할인, 적립 다 챙겨서 받기는 어렵다. 뒤에 사람이 줄을 서있으면 왠지 눈치가 보이고 미안해진다. 클립은 그런 눈치를 볼 필요가 없다. 매장 이름만 선택하면 신용카드 할인, 멤버십 할인, 적립, 쿠폰 정보를 한번에 다 알 수 있다. 사진속에서 보듯이 올레멤버십할인과 CJ ONE 포인트 적립율을 확인할 수 있고, 내가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알 수 있다.

 

▲기프티쇼도 정리해서 알려주는 클립

 

 가끔씩 기프티콘을 선물로 받는데 이미지로 다운을 받아서 저장을 한다. 하지만 사용기간을 잊어 사용도 못하고 사장된 기프티콘을 보며 아까워한 적이 여러번 있다. 클립 어플은 우리가 잊고 있던 기프티쇼도 저장하고 알려준다. 최근에 필자는 베스킨라빈스 패밀리 아이스크림 기프티쇼를 받았는데, 그 사실을 한동안 잊고 있었다. 주변 검색을 하다가 클립을 통해 내가 이 기프티쇼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클립은 이렇게 갖고 있는 기프티쇼를 정리해 알려줄 뿐더러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멤버십과 카드 포인트로 기프티쇼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혜택도 준다.

 

 

 클립 앱을 사용해보니 무엇보다도 편리했다. 내 위치를 알고 미리 알아서 알려주니 일일이 검색하지 않고 외워야 할 필요도 없기에 시간도 절약되고 합리적 소비도 할 수 있었다. 멤버십, 쿠폰 할인 적용과 적립을 한 화면에서 할 수 있다는 점도 이점이었다. 한편 클립 앱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27일까지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클립을 다운로드하고 코멘트와 함께 이벤트 내용을 SNS에 공유하면 매일 1명에게 순금 10돈의 황금클립을 증정한다고 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경품도 마련했다고 하니 클립을 다운받고 경품혜택도 노려보면 좋을 것 같다. 자세한 사항은 www.clipwalle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