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노트5, 기본 특징 4가지와 올레KT 구매시 혜택 모음

Review./Olleh Talker.

by 멀티라이프 2015. 8. 28. 20:56

본문

 갤럭시노트5 골드플래티넘 색상을 받아서 스마트폰을 번호이동을 통해 변경했다. 기대했던만큼 강렬하지 못해서 아쉬답고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기본적인 특징을 조금 살펴보면 충분히 사용할만한 스마트폰임에는 분명하다. 그러면 필자가 생각하는 기본 특징 4가지를 조금 긍정적으로 간단하게 살펴보자.  

 

 

 첫 번째 특징은 누가 뭐라고 해도 S펜이다.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S펜을 사용하는 일이 그리 많지 않기는 하지만 S펜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면 메모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때 굉장히 잘 사용한다. 그리고 시리즈가 거듭할수록 다른 부분은 좋아지기도 하고 부정적으로 변하기도 했지만, S펜 만큼은 성능이 계속 향상되어 왔다. 특히 이번에 갤럭시노트5의 S펜은 굉장히 세밀하고 필기감이 괜찮다. S펜을 잘 사용하고, 굉장히 만족스러운 편이다.

 

 

 

 두 번째 특징은 삼성페이다. 요즘 결제 플랫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다양한 업체들이 뜨껍게 경쟁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삼성페이는 굉장히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미 다양한 카드사들과 협의를 끝냈거나 협의 중에 있고, 사용할 수 있는 장소들도 늘려가고 있다. 경쟁 플랫폼을 시장에 내놓은 신세계쪽은 끝까지 안될 것 같은 느낌도 들긴하지만, 영향력을 늘려가는 속도가 제법 빠르다. 그리고 삼성페이에 카드를 직접 등록해보니 굉장히 간단하게 할 수 있었다. 뭐~ 삼성페이를 시장에서 오랜시간 사용해본 것이 아니라서 실용성 측면에서 어떨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암튼 삼성페이가 갤럭시노트5만의 특징은 아니지만 주요 특징 중 하나임에는 분명하다.

 

 

 세 번째 특징은 후면 양쪽에 곡선을 적용했다는 것이다. 외형적으로 각진 모습보다는 아무래도 부드러워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그립감에서도 손으로 쥐었을 때 편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손이 작을 경우 약간 미끄럽다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그래서 젤리케이스를 하나 살 예정이다.

 

 

 네 번째 특징은 카메라이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워낙 많이 찍기 때문에 카메라를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생각한다. 그래서 갤럭시노트5를 받고 가장 먼저 테스트 한 요소가 바로 카메라다. 나들이를 나가서 일반모드와 프로모드로 사진을 찍어보니 결과물이 굉장히 괜찮았다. 특히 기존에 사용하던 LG G4보다 화각이 조금 더 넓어서 좋았고, 프로모드에서 필터를 바로 적용할 수 있어서 원하는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물론 G4의 전문가모드처럼 설정 값이 자유로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아쉽기도 했다. 뭐~ 어찌 되었건 절대적인 기준에서 충분히 좋은 사진을 만들어내는데 문제는 없어 보였다.

 

▲ 갤럭시노트5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갤럭시노트5의 특징을 살펴봤고, 이제는 올레KT로 갤럭시노트5를 구매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정리한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부분은 KT에서 갤럭시노트5를 구매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절대적으로 정리하는 것인지 다른 통신사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얼마나 더 좋은지를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먼저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가격을 보면 기본적으로 당연히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을 경우 선택약정할인 20%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위 그림에 나와 있듯이 10%까지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슈퍼 세이브카드는 특정 제휴카드를 사용할 경우 최대 36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데, 포인트 선할인 개념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다. 또한 제휴포인트는 있는 만큼 사용할 수 있는데 현대 M포인트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부분을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해당 포인트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맞고, 해당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대상이 스마트폰 구매까지 확대되었다고 생각하면 된다. 현대카드 M포인트를 예로 들어보면 M포인트는 상품권으로 교환할 때 1:15를 적용하는데,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도 똑같이 1:15를 적용해서 15만 포인트를 사용하면 10만원을 현금대신 지불할 수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쓰던폰 반납은 집에 있는 구형폰을 반납하면 금액을 책정한만큼 할인해주는 것이다. 그런데 사이트에 들어가서 살펴보니 매입가능한 대상 단말기가 다양하지는 않아서 실제로 적용받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KT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중에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투폰서비스이다. 2015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시작 될 예정인 투폰서비스는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전화, 문자, 앱 등을 모두 완전히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기존에 업무용과 사적인용으로 두 대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제품일 것으로 생각된다. 이 서비스는 LG G4,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플러스에서 가능하고, 앞으로 출시되는 제품에는 모두 적용될 예정이다. 그리고 최초 30일은 부가세 포함 110원에 이용할 수 있고, 그 다음달 부터는 월 4,4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다음 설명할 부분은 요금제별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태이다. 현재 올레KT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요금제는 데이터선택요금제다. 그래서 데이터선택요금제를 중심으로 보면 299요금제 이상이면 음성무한 이용이 가능하고, 599요금제 이상일 경우 올레tv모바일을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그리고 699이상 요금제는 단말보험과 멤버십VIP가 적용되는 VIP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부분은 조금 번외적인 내용으로 결합할인에 대한 내용이다. 현재 KT는 데이터선택요금제 499이상인 가족 두 명 이상이 모이면 인터넷 무료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데이터 선택 499 요금제이상 사용하면서 인터넷을 결합할 경우 기가와이파이 공유기를 무료 제공 받을 수 있다. 단, 기가와이파이 공유기 무료제공은 2015년 8월 31일 까지만 해당된다. 그리고 결헙가입자 가족 간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올레 패밀리박스를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