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개막되어 25일까지 계속되는 대전우주축제 메인무대에서는 매일매일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여러가지 공연 중에서도 단연 이목을 집중시키는 공연은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비보이 팀인 익스프레션크루가 선보이는 비보이 퍼포먼스와 마리에네트 공연이다. 이들의 공연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으로 쉽게 볼 수있는 무대가 아닌만큼 축제기간에 대전우제축제현장을 찾기로 마음먹었다면 공연일정을 확인해서 꼭 보면 좋을것 같다. 특히 마리오네트공연 시간을 꼭 확인해서 보도록 하자. 절대 후회가 없을 것이다. 축제기간동안 12일을 제외하고 매일 14시, 17시, 19시에 공연이 이루어지니 참고하도록 하자.
지난 2002년 독일에서 열린 '배틀 오브 더 이어'에서 아시아팀으로는 처음으로 우승했던 익스프레션 크루는 2006년 5월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투자자들이 참여한 세계쇼비지니스 투자포럼에서 공식 초청돼 '마리오네트'공연을 선보여 찬사를 받았다. '마리오네트(Marionette)는 인형에 실을 매달아 사람이 조작하는 일종의 인형극을 말하는데, 8명의 멤버로 구성된 익스프레션팀은 한 사람의 손짓 하나에 인형처럼 움직이는 모습으로 마리오네트를 무대에서 그대로 재현 해냈다. 이날 공연을 본 한 관객은 '이들의 공연은 소름이 돋을 만큼 아름다웠다'라고 평가했다.
익스프레션팀의 마리오네트 공연은 전세계 네티즌 사이에서도 명성이 높다. 이미 외국의 비보이 사이에서는 엄청난 반응과 파장을 일으켜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익스프레션 크루는 전세계 네티즌들로부터 다양한 사이트에서 모든 평점을 만점을 기록하며 마치 마임과 발레를 섞어놓은 듯한 부드러운 공연으로 비보이를 예술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비보이 퍼포먼스를 연속촬영해서 만든 GIF...
정말 다양한 퍼포먼스로 시종일관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동영상은 똑딱이로 찍어서 잘 보이지 않지만, 공연의 느낌은 받을 수 있을것 같다.)
대전 우주축제의 개막식전행사 주제공연이기도 했던 '마리오네트'공연은 정말 환상 그 자체였다. 미국의 대형 매니지먼트사가 익스프레션크루의 동영상만을 보고 세계비지니스쇼에 초청했던 이유를 알것만 같았다. 국내에서는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는 비보이 그룹이지만 세계 최정상의 기량을 뽑내며 국위까지 선양하는 그들의 무대를 먼곳이 아닌 대전 우주축제가 벌어지는 엑스포공원 메인무대에서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