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등록과정 및 배너 다는 방법 소개

Review./인터넷, 블로그

by 멀티라이프 2017. 3. 9. 14:21

본문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등록과정 및 배너 다는 방법 소개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에는 개인마다 조금씩 달라서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경게적인 이득이 생긴다는 점도 부인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필자 역시 경제적인 이득을 조금 얻어보고자 블로그에 구글 애스센스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 아마도 티스토리를 비롯해서 HTML편집이 가능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광고를 하나 이상을 게재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괜찮은 제휴 프로그램이 하나 있어서 소개하기 위해 이 글을 쓴다.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Adobe Affilates Program으로 어도비의 광고배너를 이미지 또는 텍스트 형식으로 블로그에 게재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구글 애드센스와 방식이 거의 똑같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은 어도비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는데, 관련 주소는 http://www.adobe.com/kr/affiliates.html 이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은 블로그에 게재한 블로그를 통한 누군가 배너를 클릭하거나 월 정액 프로그램에 가입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여기까지 이야기하면 얼마나 큰 이익을 발생할지 의문이 생기는데, 우리 PC환경에서 어도비 프로그램을 상당히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필자의 경우 이미 포토샵과 이미지레디를 사용하고 있고,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라이트룸이나 프리미엄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게다가 어도비가 제공하는 월 정액 프로그램의 가격이 11,000원(라이트룸)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꽤나 매력적인 가격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어도비 제휴프로그램에 등록하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데, 블로그나 각종 매체에 노출 할 수 있는 광고배너와 텍스트링크 등을 제공 받고, 신규 릴리스 및 제품 출시에 대한 최신 정보도 받게 된다. 그리고 마케팅 활동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별 일일 리포팅도 받는다. 또한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수익의 경우 본인의 블로그 배너를 통해 누군가 가입을 하게 되면 월간 구독금액 첫 달의 85%, 연간 구독의 경우 월납은 첫 달의 85% 일시납은 첫 해의 8.33%를 받게 된다. 이제 이런 혜택을 주는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의 등록과정을 필자가 했던 과정을 따라가면서 살펴보자. 

 

 

 첫 화면에서 신청하기를 누르면 위 화면이 나오고 관련 정보를 가볍게 입력하고 Create account를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메일이 도착한다. 도착한 메일에서 메일인증 링크가가 있고, 이 링크를 누루면 로그인 상태에서 오도비 사이트로 다시 이동된다.

 

 

 

 첫 번째 메일의 인증링크를 통해 이동하면 위 화면을 만나게 되고, 오른쪽 상단의 Account를 눌르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Account 메뉴를 보면 Payment Information이 있고, 아래 화면과 같은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어도비가 아직 한글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아서 모든 정보를 영어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크게 어렴움은 없을 것이가. 그리고 등록 과정에서 물음표를 누르면 설명은 한글로 제공하고 있다.

 

 위 화면에서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다음은 수익을 발생했을 때 수익금을 받을 은행 히체 설정을 아래 화면처럼 해야 한다. 이 과정역시 물음표를 통해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어서, 전혀 어렵지 않다. 이 부분은 나중에 수익금에 연관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위 과정을 끝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고, 처리가 끝나게 되면 입력한 메일로 컨펌완료 메일이 온다. Payoneer 계정 신청의 경우 거의 바로 승인이 되기 때문에, 얼마 지나지 않아서 메일함에서 최종 승인 메일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체계좌 설정 이후 할 일은 본인의 사이트를 직접 인증 받는 것이다. 제휴 프로그램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사이트를 클릭해서 정보를 보면 Not Verified라고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말은 본인의 블로그가 아직 인증받지 못했다는 것인데, 트래킹 코드를 본인의 블로그에 HTML편집에서 입력하고 승인을 요청하면 된다. 아마도 트래킹 코드를 입력하고 수 분정보만 지난 후에 요청하면 아래 화면처럼 바로 Verified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 블로그를 상태에 따라서 승인시간이 조금 더 소용될 수 있다.

 

 

 트래킹 코드를 통해 블로그 인증을 마치고 메일을 확인해보니 2개의 메일이 도착해있었다. 하나는 위 화면속 Payoneer 계정에 대한 최종 승인 메일이었고, 다른 하나는 아래 화면에서 처럼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 등록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내용이다. 보통 이 메일을 받고 나서 승인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니 여기까지 했다면 이제 승인을 기다리는 일만 남는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의 경우 등록과정에서 잘못된 정보입력이 없다면 승인 받는데 크게 문제는 없는데, 그 시간이 다소 소요된다. 사람마다 조금씩 틀리겠지만, 이미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에 등록을 마친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작게는 2~3일에서 많게는 1~2주가 소요된 경우도 있었다. 그런데 필자는 운이 좋았는지 약 12시간이 조금 지나서 최종 승인메일이 왔고, 그 내용은 아래 화면과 같다. 최종승인메일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해보면 다시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 사이트로 이동한다.

 

 

 

 축하한다는 최종 승인 메일을 받고나서 사이트에 들어가서 메뉴를 보면 Ad Management 메뉴를 확인할 수 있고, 하위 메뉴로 Ma ads 있다. 아마도 여기 까지 왔다면 이후 본인의 블로그에 광고배너나 텍스트링크를 추가하는 것은 다 할 수 있을 것이다. 마이 애드에 들어가서 원하는 배너 형태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원하는 모습을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Show code를 누르면 된다.

 

 

 

 Show code를 누르면 위 롸면이 등장하고 옵션을 확인 후에 5번칸에 있는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 HTML편집을 통해 입력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난다. 이를 통해서 본인의 블로그에 지속적인 광고노출을 해도되고, 관련 글을 작성 후 글 안에다가 배너링크나 텍스트링크를 추가하면 수익이 발생 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의 경우 위 화면에서 보면 알겠지만, 블로그 사이드바 최신글 아래에 가로 300픽셀의 이미지 배너를 추가 했다. 어도비 제휴 프로그램이 얼마나 수익금을 발생시킬지는 모르겠지만, 평소 기업 제휴 광고게재에 대해 찾아 다니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광고를 통해 소개되는 어도비 정액 프로그램의 이용료가 상당히 착하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이다.

 

 

"본 포스트는 어도비로부터 소종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