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에게 어울리는 수디오 블루투스 헤드셋 리젠트, 매력포인트 3가지

Review./이어폰, 헤드셋

by 멀티라이프 2017. 5. 7. 07:30

본문

 스웨덴에서 유선 이어폰을 시작으로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시장에 제품을 출시한 수디오가 작년말에는 블루투스 헤드셋 리젠트를 시장에 내놓았다. 이어폰 시장에서는 가격대비 괜찮은 음질을 보여주어서 종종 찾는 사람이 있는데, 헤드셋 리젠트는 과연 어느정도 성능을 보여줄지 상당히 궁금했다.



 필자는 수디오 블루투스 헤드폰셋이 출시된 후 바로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이런저런 사유로 제품을 다소 늦게 받아서 이제서야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다. 수디오 헤드셋 리젠트(Regent)의 박스 포장은 위 사진과 같고, 특이하게 측면에 원형캡을 바꿀 수 있다. 참고로 이 제품의 색상은 검정색과 흰색이 있다.



 헤드셋 리젠트는 위 사진에서 보듯이 서랍을 열듯이 박스에서 꺼낼 수 있고, 헤드셋 아래에는 설명서와 충전케이블, AUX케이블 등이 들어있다.



▲ 수디오 헤드셋 리젠트의 구성품



 헤드셋 리젠트의 모습은 위 사진과 같고, 길이를 늘린 모습이 아래 사진과 같다. 아래 착용샷에서 자세히 이야기 하겠지만, 크기가 큰편이 아니라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헤드셋의 좌우를 쉽게 구별할 수 있게 위 사진에서 보듯이 굉장히 큼직하게 좌ㆍ우 구분이 쓰여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오른쪽에 제어를 위한 버튼들과 통화시 사용가능한 모노마이크, 5핀 충전 단자가 있다. 또한 왼쪽에는 유선연결이 가능한 AUX 단자가 있다.




 위에서 이 제품의 특징으로 원형캡을 교환할 수 있다고 했는데, 바꿔서 장착하는 방법이 굉장히 단순하다. 그냥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캡이 빠지고 홈에 맞춰서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장착이 된다. 수디오에서 헤드셋을 보내주면서 두 가지 디자인의 캡을 같이 보내줬는데, 개인적으로 검정색 모델에 장착된 기본캡이 더 마음에 든다. 참고로 캡은 별매품으로 2만원에 판매 중이다.



▲ Selva Azurro 디자인의 캡을 장착한 헤드셋 리젠트



 수디오 헤드셋 리젠트의 장점이자 단점은 크기가 상당히 작아서 휴대하기 편하다는 것이다. 위ㆍ아래 사진에도 나오지만 접었을 때 한손위에 가볍게 쥘 수 있고, 평범한 사이즈의 크로스백에도 무난하게 가져다닐 수 있다. 반대로 크기가 작다보니 거듭 이야기하지만 머리가 다소 큰 사람은 사용하기 힘들다.



▲ 수디오 헤드셋 리젠트를 크로스백에 걸거 다니는 모습



 위 사진은 머리크기가 작은편인 아내가 헤드셋을 착용한 모습이고 아래 사진은 머리크기가 다소 큰 필자가 헤드셋을 착용한 모습이다. 필자의 아내는 상당히 편안해 보이지만 필자는 꽉 낀다는 느낌이 들것이다. 실제로 헤드셋을 최대로 확장해서 착용해도 다소 꽉찬다는 느낌이었다. 뭐~ 필자가 머리가 평균보다는 조금 더 큰 편이기 때문에, 본인의 머리크기가 평균적이라고 한다면 이 제품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을 것이다.




 수디오 헤드셋 리젠트의 측면 착용샷과 뒤에서 본 모습은 위ㆍ아래 사진과 같다. 착용했을 때 느낌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이 두 장의 사진을 참고하면 어느정도 느낌이 올것이다.



 헤드셋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누가 뭐라고해도 음질이다. 무선으로 전송되면서 혹시라도 음질의 질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도 했다. 나름 음질에 대해 냉정하게 평가해보고자 남성 저음역대의 노래를 비롯해서 일반적인 가요, 고음이 주를 이루는 팝페라 등 다양한 곡들을 들어보았다. 장르, 음역대를 아울러서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들렸다는 느낌을 받았다. 헤드셋의 소음 차단도 적당했고 헤드셋을 통해 음악을 듣는 순간에는 음악에 온전하게 집중할 수 있었다. 소리의 입체감도 괜찮았고, 저음역대, 고음역대까지 소리는 깔끔했다. 고음역대가 살짝 약하지 않나하는 생각은 잠깐 들었는데 그렇다고 소리가 뭉개지는 것은 아니었다. 전체적으로 음질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뭐 하나 튀는 것없이 고르다는 느낌을 받았다. 일반적인 곡을 듣는데는 별 무리없이 또렷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하는 결론이다.



 수디오 헤드셋 리젠트는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뛰어나고 착용감 또한 준수한 편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음질에서 밸런스가 잘 잡혀있어서 안정적으로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지겨워질때쯤 원형캡을 바꿔서 새로운 느낌을 낼 수 있어서 참 좋다. 수디오 공식 사이트에서 이 제품의 가격은 189,000원인데, 공식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를 진행해보면 128,5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우선 기본적으로 Tax-Free가 20% 적용되고, 할인코드KOREALOVE를 입력하면 추가로 15%가 더 적용되어서 128,520원이 된다. 그리로 4,500원 상당의 박스 선물포장을 무료로 해주는 이벤트가 계속되고 있다. 확실한 것은 인터넷 최저가보다 한글을 지원하는 수디오 공식사이트를 가서 Tax-free와 할인코드를 적용받는 것이 더 저렴하다.


"본 포스트는 수디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