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다녀온 강원도 동해안 여행 2일차에는 양양 현북면의 하조대해수욕장이 있는 헬로피스에서 숙박을 했다.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양양에서 4년정도 살았던지라 양양에서 하룻밤을 지내고 싶었고, 입소문이 괜찮은 헬로피스를 선택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헬로피스는 1층에 카페가 있고, 2층과 3층에 숙박이 가능한데 딱 보면 8개의 방이 있다.
방에 들어가니 예쁜 실내화가 가장 먼저 반겨주었다. 그리고 넓은 실내와 탁트인 뷰가 매력적인 전체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일단 필자의 아내 둘뿐이었지만 충분히 넓은 공간이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도 푸른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오션뷰가 너무 좋았다. 양양에 살때는 하조대해수욕장이 좋다는 생각을 하지않았었는데, 여행중에 보니 너무나도 아름다운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방에는 테라스의 형태를 가진 분리된 공간이 하나 있는데, 아래 사진속에 있는 자이글을 이용해서 고기를 구워먹어도 되고 바다를 바라보며 차 한잔의 여유를 즐겨도 된다. 필자는 처음부터 헬로피스 1층에 있는 카페에서 피자를 사먹을 계획이었기 때문에 고기따위를 준비해오지 않아서 자이글을 사용하지는 않았다.
▲ 넓은 창과 높은 천장 덕분인지 분위기가 참 좋다.
▲ 디자인에 특별함은 없지만 푹신하고 편안했던 쇼파
음식을 해먹을일이 없어서 부얶을 사용할일이 거의 없긴 했지만, 뭐가 있는지 슬쩍 살펴봤다. 다양한 그릇과 조리도구, 잔라레인지, 인덕션, 전기밥솥, 전기포트 등 없는 것이 없어서 요리를하는데도 제한은 없어 보였다. 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까지 왔으면 그냥 사먹고 푹~ 쉬는것도 좋을 것이다.
▲ 샤워실안 고급스러운 어머니티가 매력적
사실 필자가 헬로피스를 선택했던 숨은 이유는 바로 위 사진속에 보이는 제트스파가 있었기 때문이다. 쉬고싶다는 생각에 강원도를 찾았기 때문에, 개인적인 공간에서 스파를 마음껏 즐기고 싶었다. 이 곳의 스파가 좋은 이유는 투숙객이 물을 받고 버릴필요가 없이, 시스템에 의해서 깨끗한 물로 계속 순환된다. 그래서 스파를 하고 싶을 때면 그냥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덮어두는 덮개를 치우고 언제든지 스파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제트스파답게 안마기능역시 상당히 시원하고 좋다.
▲ 스파를 위해 준비된 수건과 또다른 실내화
필자가 묵었던 방은 복측구조로 침대는 2층에 따로 있고, 그 모습은 위 사진과 같다.
글 서두에 이곳의 뷰가 상당히 좋다고 했는데, 조금 더 창 가까이가서 보면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이다. 그리고 아래를 바라보면 아래 사진에서처럼 1층 카페의 테라스가 눈에 들어온다.
글 제목에서 스파부터 조식까지 럭셔리함이 묻어있다고 했는데, 스파는 앞에 충분히 설명했도 조식을 살짝 들여다보자. 보통 펜션이라고 하면 조식이 포함되지 않거나 간편식 정도가 나오는 것이 보통이다. 그런데 헬로피스는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뷔폐식으로 아침식사가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메뉴에 황태국, 짜장밥, 빵류, 씨리얼, 과일, 쥬스, 요구르트, 샐러드 등 아침으로 충분한 맛좋은 음식들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특히 음식을 먹다보면 하나하나가 정성이 많이 들어가서 고급스럽다는 생각이 든다.
▲ 필자의 아내가 먹은 아침 식사
내부 인테리어가 멋지고 뷰가 아름다운 펜션은 종종 만날 수 있다. 하지만 투숙객이 정말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서비스를 알차게 제공하는 펜션은 그리 많지 않다. 헬로피스는 24시간 가능한 개인 스파가 있고, 맛깔나는 조식이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웠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나중에 다시 한번 찾아가고 싶은 곳이다. 참고로 이 곳에서 숙박을 하면 하조대 프라이빗 서핑존을 가진 서피비치 강습렌탈패키지 20%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