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송금과 무료 신용조회 기능을 갖춘 송금 어플 토스(TOSS)가 한층 더 강력해진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토스 어플은 기본적인 송금기능 이외에 카드없이 ATM출금하기, 문화상품권 구매, 부동산소액투자, 해외여행보험가입 등 꼭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두루 갖췄다.
역시나 토스어플이 가장 강력한 장점은 계좌등록만 해두면 너무나도 간단하게 송금이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더욱이 월 5회 무료 송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바로 돈을 보내야 할 일이 있을때 사용하면 좋을 것이다.
▲ 토스어플 이체내역
토스어플이 추가한 기능들을 보면 사용자들이 모바일환경에서 충분히 필요한 기능들이 가득해졌다. 여러 기능들 중에서 가장 눈이 가는 것은 바로 'ATM에서 현금찾기'다. 이 기능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없이 ATM기기에서 현금인출이 가능한 서비스다. 요즘 삼성페이나 LG페이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스마트폰 하나로 돈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할 수 없는일이 바로 ATM에서 현금을 찾는 것이다. 그런데 토스를 이용하면 굉장히 간단하게 현금 인출이 가능하다.
ATM에서 현금찾기를 들어가보면 과정이 굉장히 단순하다. 위 화면을 보면 인출을 원하는 요금을 정하고 사전 결제를 통해 승인번호를 발급받으면 토스 어플에서 해야할 일은 끝이다. 결제까지 마치게 되면 여섯자리의 승인번호가 주어진다. 현재 토스의 ATM 현금찾기를 이용할 수 있는 ATM기기는 편의점 GS25, 미니스톱, 서울지하철 1~4호선내에 있다.
▲ 토스 ATM 현금찾기가 가능한 ATM기기 화면 #1
토스를 이용해서 ATM 현금찾기를 원하면 ATM기기 앞에 진행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위에도 소개했지만 그 과정이 워낙 간단하고 실시간으로 받은 승인번호를 ATM기기에 바로 입력하는 것이 가장 편할 것이다. ATM기기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이 간단한데, 위 화면과 아래 3개의 화면을 보면 이해가 될텐데, '모바일 제휴서비스 → Toss 출금 → 생년월일입력 → 출금용 승인번호'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 토스 ATM 현금찾기가 가능한 ATM기기 화면 #2
▲ 토스 ATM 현금찾기가 가능한 ATM기기 화면 #3
▲ 토스 ATM 현금찾기가 가능한 ATM기기 화면 #4
ATM 현금찾기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간단하지만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지난달 카드값 확인이다. 카드값 확인은 카드사의 문자서비스로도 가능하고, 카드사별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토스만큼 간단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는 아직 보지 못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부동산 소액투자 서비스가 있다. 아래 사진속에 있는 서비스인데 소액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라면 꽤나 유용하지 않을까 한다.
필자는 여행을 위해서나 일적으로나 해외에 나갈 일이 많은 편이라서, 항상 저렴하면서도 보장조건이 괜찮은 여행자보험을 찾곤한다. 그리고 해외일정이 갑자기 정해지는 경우가 많아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를 좋아하는데, 토스는 가입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한다. 그리고 가격적인 면에서나 조건에서도 충분히 준수한 수준이다.
앞에 소개한 기능 이외에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문화상품권도 바로 구매할 수 있고, 게임설치나 어플 실행등으로 소소하게 잔돈벌기도 할 수 있다. 요즘 재테크 어플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토스를 이용하면 어플을 추가로 설치하지 않아도 잔돈벌기가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초간단 송금 어플 토스는 사용자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기를 원하는 기능을 다양하게 추가했다. 특히 각각의 기능을 들여다보면 시장에 나와있는 어떤 어플보다 과정이 간단해서 굉장히 매력적이다. 스마트폰에서 뭔가를 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의 의식속에는 기본적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게 좋다는 생각이 들어 있을 것이다. 토스는 이런 사람들의 생각을 잘 읽어냈다고 할 수 있고,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본 포스트는 정보제공을 위한 저작권료 지원이 있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