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몸에 좋은 물로 틈틈이 건강챙기기. 한우물정수기

Review./기타, 생활용품

by 멀티라이프 2017. 8. 20. 23:24

본문

 생수를 사마시다가 약알칼리수 정수기를 이용하다보니 진작부터 정수기를 쓸 걸 왜 이제야 사용하는지 늦은 후회를 했다. 진작부터 썼다면 생수를 구입하는 번거로움으로부터, 좋은 물에 대한 강박증까지 없앨 수 있었는데 말이다. 정수기를 선택하면서 든 의문은 대체 이온수기와 정수기의 차이가 무엇인가 하는 점이었다. 똑같이 '수기'라는 말이 들어 갔으니 비슷한 친구가 아니겠냐는 추측도 했지만 절대 같은 부류의 아이는 아니었다. 정수기는 누구나 마실 수 있는 기계지만 이온수기는 의사의 처방을 통한 복용이 권장된다는 점에서 정말 달랐다. 정수기 구매에 있어서 정수기와 이온수기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적어보려 한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물 한 잔 마시는 것이다. 약알칼리수 정수기, 한우물 정수기를 사용하기 전에도 아침마다 생수병을 따서 물을 마시곤 했다. 정수기가 있으니 페트병 쓰레기도 줄고 편하긴 했다. 투명한 유리잔에 담기는 물을 바라보고 있으면 잠이 좀 깨는 느낌이랄까? 우리 몸의 절반 이상이 물로 이루어져있기에 수분섭취는 중요하다. 하지만 어떤 물을 어떻게 마시는지도 중요하다. 한우물 정수기의 약알칼리수는 우리 몸과 비슷한 약알칼리수는 pH 7.5~8.5 사이로 건강한 사람의 체액 pH7.5와 비슷하다. 약알칼리수의 물은 체내 pH지수를 중성화 시켜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한다고 한다. 물만 잘 마셔도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말이 정말 진짜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내 몸이 건강하려면 물부터 제대로 마셔야하는 것이 맞았다. 요리에도 물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듯이 건강 역시 기초가 되는 물부터 다르면 확실히 개선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한우물정수기를 택하게 된 것은 이 정수기가 전기분해 정수방식을 이용하기에 인체에 유익한 양이온과 해로운 음이온 성분을 선택적으로 걸러낼 수 있다는 것이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만성피로,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 일상 생활을 하면서 미네랄이 들어있는 약알칼리수의 물을 꾸준히 마시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또한 전기분해 정수방식의 장점은 일반 물입자보다 작기에 목넘김이 부드럽고 몸 속에서도 빠른 흡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민감한 사람의 경우에는 물맛의 차이점도 느낀다고 하는데 확실히 한우물 정수기의 약알칼리수가 일반 생수보다는 목넘김이 좋다는 점은 인정한다. 아마 마셔본 사람들은 바로 깨닫게 될 것이다.



 정수기와 비슷할 것이라 생각되지만 전혀 다른 성격의 이온수기의 정식 명칭은 '알칼리이온수생성기'다. 이는 만성설사, 소화불량, 위산과다 개선에 도움이 되는 pH 8.5~10.0까지의 알칼리이온수를 생성하는 기구를 말한다. 정수기는 말 그대로 먹는 물을 먹는 물의 수질 기준에 맞게 해주는 기구를 말하는데 정수기와 이온수기는 정의에서부터 수소이온농도 차이가 많이 난다. 정수기의 수질기준은 pH 5.8~8.5의 약알칼리수이고, 이온수기의 경우에는 pH 8.5~10.0까지의 강알칼리다. 이온수기는 식약청 인증을 받아야하고 의사의 처방에 따른 복용을 권장한다. 10여년 전에 일부 이온수기 업체들이 이온수기를 의료기기가 아닌 정수기처럼 현혹, 과대 광고하는 등의 문제가 생겼었다. 때문에 요즘에는 이온수기가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는 헷갈릴 여지가 있다. 그렇기에 꼼꼼히 따져보고 잘 판단해야한다. 물론 한우물정수기에도 이온수기 제품이 있다. 하지만 정수기를 택함에 있어서 몸에 흡수가 빠르고 온 가족이 마실 수 있는 약알칼리수가 필요한 것이지 4대 위장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강알칼리수 의료기기 이온수기는 필요가 없었다. 그래서 나는 약알칼리수 한우물 정수기를 택했던 것이었다. 



 여름에는 땀으로 인해 수분이 많이 빠지기에 물 마시는 횟수도 참으로 많이 늘었다. 그리고 요리를 하고, 커피와 차를 마시는데도 한우물 정수기의 약알칼리수를 사용한다. 물이 들어가는 모든 것들은 한우물 정수기가 담당한다고 보면된다. 화분에 물을 주는 것도, 멍멍이들에게 물을 주는 것도 모두 한우물 정수기의 약알칼리수로 해결한다. 예전에는 물이 다 그렇고 그런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우리 몸의 70% 이상이 물로 되어 있기에 물 섭취는 가장 중요한 일이고 건강을 챙기는데 있어서도 기본이 되는 일이라 느낀다. 건강한 사람의 체액과 유사한 수소이온농도의 한우물 약알칼리수 정수기 덕분에 참으로 편한 여름을 나고 있다. 참고로 한우물정수기 홈페이지에서는 알칼리수 무료 시음 이벤트를 하고 있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누구든 무료시음을 신청할 수 있기에 물맛을 보고 판단 후 정수기 구입을 선택해도 늦지 않는다. 물맛이 어떤지 비교해보고 느껴보면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 한우물 알칼리수 무료시음 신청 바로가기 >


[한우물정수기 서포터즈로 참여해 직접 체험 후 작성된 리뷰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