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종 플루 영향, 동절기 최악의 혈액부족 사태가 우려된다.

일상다반사/개인적인 생각

by 멀티라이프 2009. 11. 13. 23:04

본문

 2일전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조혈 모세포 기증관련해서 연말 홍보물을 보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벌써 조혈모세포 기증을 신청해둔것도 5년이나 흘렀는데 아직도 연락이 없는것을 보면 제 골수가 상당히 희귀(?)한가 봅니다. 오늘 이야기 할려는 것은 조혈모세포 이야기가 아니고 헌혈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오늘 메일을 확인하다보니 조혈모세포 관련해서 문자로 왔던 내용이 메일로도 와있엇고 오랜만에 관련 홈페이지나 들어가보자 해서 적십자의 혈액관리본부의 홈페이지에 들어갔었습니다. 그러자 팝엄차단을 해제해 달라는 메시지가 있었고, 뭔가 볼만한 내용이 팝엡에 있나해서 팝업을 허용하였습니다. 

 순간 조금 놀라운 내용이 눈에 보였습니다. 제목하여 "헌혈 참여 호소문" 이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동절기가 되면 항상 헌혈인원이 줄어들어서 피 부족현상이 어느정도 일어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호소문을 올려둘 정도인가 싶어서 내용을 유심히 들여다 보았습니다. 주요 내용인 즉슨 신종플루의 영향으로 헌혈인원이 많이 줄어들어서 올 겨울 최악의 혈액부족사태가 예상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호소문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헌혈,,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혈을 한다면 10분이면되고, 성분헌혈을 하더라도 1시간도 걸리지 않습니다. 나 하나 헌혈한다고 뭐가 달라지겠어 하고 생각하기 보다는 나 하나 헌혈함으로써 혈액부족사태를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혈액을 필요로 하는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방법은 헌혈밖에 없습니다. 올 동절기에 찾아올지도 모르는 사상 최악의 헌혈부족 사태를 막기 위해서 우리모두 헌혈을 해보는 건 어떨까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