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전자 영국 런던 피커딜리 전광판, 한국의 세계유산 홍보

Review./뉴스룸_LG전자

by 멀티라이프 2017. 11. 9. 11:00

본문

 LG전자가 2017년 11월 한달간 영국 런던의 메인 번화가인 피커딜리 전광판에 한국의 세계유산을 알리는 1분짜리 영상을 상영한다. 이번에 영상이 상영되는 피커딜리는 우리나라의 명동 정도로 생각하면 되는 곳으로, 크리스마스가 다가올수록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장소다. 그래서 11월 한달간 영상을 상영하게 되면 많은 외국인들이 우리의 문화유산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개인적으로 2015년 12월에 피커딜리는 간 적이 있어서 사진을 뒤적이다보니 위 사진을 찾았는데, 오른쪽에 있는 전광판이 이번에 영상이 상영되는 전광판이다. 아래 사진을 보면 조금 더 이해가 빠를 것이다. 


▲ 영국 런던 피커딜리 LG전자 전광판 #1


▲ 영국 런던 피커딜리 LG전자 전광판 #2


▲ 영국 런던 피커딜리 LG전자 전광판 #3


▲ 영국 런던 피커딜리 LG전자 전광판 #4


 이번에 상영되는 1분짜리 영상에는 총 12개의 대한민국 문화유산이 등장한다. 영상에 포함된 문화유산은 불국사 석굴암, 백제역사유적지구, 해인사 고려대장경판 및 제경판, 종묘, 종묘제례 및 종료제례악, 창덕궁, 조선왕조실록, 조선왕릉, 고인돌,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 5ㆍ18 민주화운동 기록물, 줄타기다. 이 영상은 24시간 내내 30분마다 상영된다. 수치로 따져보면 하루 48회, 기간내 총 1,440회가 상영한다.



 LG전자는 우리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활동을 과거부터 지속해왔다. 2015년부터 매년 경복궁에서 한국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고 있다. 그리고 해외에서는 2016년 8월 뉴욕 타임스퀘어의 LG전자 전광판을 통해 한국의 문화유산을 소개하기도 했다.





 위ㆍ아래 사진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피커딜리의 11~12월 모습으로 필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인데, LG전자 전광판이 있는 길의 반대쪽으로 뻗어있는 장소의 모습이다. 그냥 피커딜리가 반가워서 올려둔다.



 우리의 세계문화유산을 알리는 LG전자의 홍보행사가 단발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난 몇년간 계속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계속되었으면 좋겠다. 뭐~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제고를 위한 수단이긴 하겠지만 목적이야 어떻든 그것으로 인해 우리의 문화유산이 널리 알려질 수 있다면 충분히 좋은 활동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