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수거, 전국 어디서나 가능!

Review./Electric Issue

by 멀티라이프 2017. 12. 19. 21:26

본문

 저녁에 TV를 보고 있는데 생생정보통에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수거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있었다. 보통 폐가전제품을 버릴때면 주문센터에서 스티커를 구매해와서 지정된 위치에 버리면 수고해가는 형태만 알고 있었는데, 집까지 와서 폐가전제품을 무료로 수거해준다고 하니 어떤 서비스인지 바로 살펴봤다.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수거 서비스는 자원순환을 위한 정부의 정책적인 사업으로 관련 기업의 지원까지 더해져서 시행되고 있다. 최근에 이사를 하면서 폐가전제품을 힘들게 버렸던 기억을 떠올려보니 왜 이 서비스를 진작에 몰랐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용을 위해서는 먼저 신청을 해야하는데 PC웹, 모바일웹, 전화, 카카오톡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대부분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을텐데, 친구 검색에서 '폐가전'만 입력하면 폐가전무상방문수거가 나오고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그 다음 카톡상에서 이름, 연락처, 주소, 수거희망일, 제품 및 수량, 기타사항을 기재 하면된다.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신청가능


▲ 모바일 웹페이지에서도 바로 신청 가능





 아마도 방송에까지 소개되어서 앞으로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 같은데, 정확하게 운영시간, 수거품목, 수거기준에 대해 알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수거차량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18시까지인데, 지역마다 수거가능한 요일이 다르다. 그래서 희망일을 신청한 후에 상담을 통해 일정조정이 필요하다. 수거품목은 대령가전제품을 기준으로 하고 소형가전제품의 경우 5개 이상 동시에 배출할 경우에 가능하다. 그리고 아래 수거기준에 나와있는데 필수수거품목을 수거할 때 소형사전제품을 함께 수거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위ㆍ아래 표를 읽어보면 쉽게 이해가 될것이다.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수거 서비스는 분명 굉장히 좋은 정책이다. 이미 아는 사람은 잘 이용하고 있었을것 같은데, 좋은 서비스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필요할때 이용해서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 단지 분명히 수거기준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는데, 수거할 수 없는 물건까지 함께 수거를 요구하는 일만 없다면 좋을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