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마스크는 더이상 환자만 사용하는 물건이 아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 많아지면서 미세먼지를 막기위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는 모습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미세먼지가 심한날 밖으로 나가지 않으면 가장 좋겠지만, 어쩔 수 없이 나가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 때 샤오미 마스크를 추천한다.
오늘 소개하는 샤오미 마스크는 한번 사용하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대회용으로 나온 제품이다. 시중에 많이 파는 하얀색 마스크를 착용했을때 가장 불편한 점은 숨쉴 때마다 마스크안에 습기가 차는 것과 콧등옆으로 습기가 올라와 안경을 흐리게 만드는 것인데, 샤오미 마스크는 그런 불편현상은 전혀 발생하지 않는게 강점이다.
샤오미 마스크는 1개의 박스의 3개의 마스크가 들어있다. 박스를 열어보면 위 사진처럼 2개의 포장팩이 나오는데, 하나는 3D 플라스틱 구조물이 들어있는 것이고 다른 2개는 구조물이 없는 형태다.
▲ 샤오미 마스크
샤오미 마스크가 편한것은 충분히 조여주면서 주변의 미세먼지를 차단하면서도 위 사진과 같이 연성이 좋은 플라스틱이 들어가 있어 숨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좌측에 호흡밸브가 장착되어 있어서 가벼운 호흡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얼굴형태를 고려한 모양으로 착용감이 상당히 좋다.
이 제품은 마스크 자체에 HEPA 층이 포함되어 있어서 미세먼지를 비롯해서 다양한 유해물질을 막아준다. 간혹 호흡밸브를 필터로 오해하는 분들이 계신데, 그냥 호흡을 위한 밸브일 뿐이다. 그래서 어느 정도 사용한 후에는 마스크를 교체해야 하는데 위ㆍ아래 사진처럼 플라스틱 구조물을 꺼내서 다른 마스크에 끼워주면 된다. 그래서 3개의 들어있는 하나의 박스는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인지 개수가 3개라고 해서 3명이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다.
▲ 샤오미 마스크 착용 모습 #1(남성)
마스크를 착용했을때 모습도 꽤나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몇 장의 착용샷을 올려둔다. 필자가 착용한 모습과 필자의 아내가 착용한 모습을 보면 얼굴크기에 따라서 어느 정도 얼굴을 덮개되는지 짐작할 수 있을것이다.
▲ 샤오미 마스크 착용 모습 #2(남성)
▲ 샤오미 마스크 착용 모습 #3(여성)
▲ 샤오미 마스크 착용 모습 #4(여성)
박스안에 위 사진속에 있는 요상한 물건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머리크기가 상당히 작아서 마스크가 헐렁한 사람을 위한 것이다. 아마도 여성분들이나 아이들의 경우 이녀석을 사용하는 일이 있을텐데, 아래 사진처럼 마스크를 당겨주는 역할을 한다.
샤오미 마스크는 중국의 미세먼지 방지 인증마크인 KN95를 획득한 제품이다. 우리나라의 KF94와 비슷한 인증마크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미세먼지가 더 심한 중국에서 인증한 제품이니 국내에서도 충분히 사용할만한 제품이다. 현재 이 마스크는 구매대행을 선택할때 가장 저렴한데 3개가 들어 있는 한세트에 7달러에 판매중이고, 두 세트 이상 주문시에 별도의 배송비가 추가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