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연말에 전동 기차놀이세트를 하나 주문했다. 보통 전동 기차놀이세트라고 하면 비싸다는 인식이 강한데,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24달러 밖에 하지 않았다. 처음에 이 기차놀이세트를 주문하면서 워낙 저렴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고, 적당히 가져놀다가 버릴 생각을 했다. 그런데 집에 도착한 녀석을 뜯어보고 가져놀아보니 '역대급 가성비'라는 표현이 너무나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박스에 포장된채 배송된 펜다 전동 기차놀이세트
필자가 구매한 기차놀이세트는 중국업체에서 만든 것으로 구매대행업체를 통해서 들여왔는데, 알려진 브랜드 제품은 전혀 아니다. 그래서 딱히 어떤 이름인지도 중요하지는 않은데, 뒤적뒤적해보니 '펜다'라는 네이밍이 되어있었다. 이름을 보니 참 중국스러웠다.
박스를 열어보면서 구성품에서 일단 놀랐다.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2만원대 제품이라고는 상상하기 힘든 다양한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었다. 조립을 위한 설명서가 딱히 없어서 아쉽긴 했지만 박스 뒷편에 간단하게 어떤 형태로 조립하면 되는지 그려져 있긴 했다.
구성품을 살펴보니 미니 드라이버와 건전지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매안 기차칸에 사용하면 된다. 여담으로 중국산 건전지의 성능이 워낙 안좋아서 들어있는 건전지는 제품 이상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정도로 사용하고, 품질좋은 국산을 사용하기를 권한다. 어찌되었건 이정도 가격에 미니 드라이버까지 들어 있으니 기분이 좋았다.
건전지가 하는 역할은 기차를 움직이게 하는 것도 있지만, 위 사진에서 보듯이 기차 앞에 있는 LED등도 켜주고 기적소리도 울린다. 기차가 움직이는 모습은 필자가 직접 촬영해서 글 하단에 첨부해둔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 기차칸 연결은 간편하다.
▲ 다양한 종류의 기차 선로
다양한 기차선로가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 선로조립이 가능한데, 필자는 타원형태로 크게 모양을 만들고 그 안에 X자로 선로를 연결했다. 이때 위 사진속에 있는 교차로 구성 선로는 앞ㆍ뒤 구분이 있다. 그리고 아래 사진속에서 보듯이 선로변경이 가능한 선로도 있다.
▲ 수동이지만 선로변경이 가능한 기차선로
전동기차가 돌아다니는 것과는 상관없는데 기차역도 하나 들어 있다. 선로와 결합해서 사용하는 형태는 아니고 별도로 조립해서 원하는 위치에 살짝 놔두면 된다. 밋밋하게 선로만 있는 것보다는 훨씬 좋다. 여러번 이야기 하지만 2만원대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충분히 매력적이다.
위 사진을 보면 크기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간혹 저렴하게 판매하는 기차놀이세트를 구매하면 선로가 너무 짧아서 아쉬운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제품은 절대로 그럴일은 없다.
▲ 펜다 전동 기차놀이세트를 사용중인 모습 #1
▲ 펜다 전동 기차놀이세트를 사용중인 모습 #2
펜다 전동 기차놀이세트는 진짜 역대급 가성비라는 수식어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장난감이다. 글 제목에는 키덜트라고 적었지만 아이들에게도 충분히 멋진 장난감이 될 수 있는 그런 제품이다. 현재 펜다 전동기차놀이세트는 구매대행 사이트 큐텐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2018년 2월 4일 기준으로 27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 누구나 적용가능한 3달러짜리 구폰을 적용하면 24달러에 구매가 가능하다. 필자는 큐텐 골드회원일만큼 직구를 많이 하는데, 이 장난감에 대한 질문뿐만 아니라 큐텐사이트 이용에 대한 질문도 언제든지 환영한다. 참고로 아래에 펜다 전동기차놀이세트 판매링크를 남겨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