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천원짜리 스마트폰용 외장 LED 플래시, 성능이 준수하다!

Review./Mobile Accessary

by 멀티라이프 2018. 4. 18. 20:57

본문

 인터넷 쇼핑몰이나 휴대폰 대리점 등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모바일 액세서리중에 외장 LED플래시가 있다. LED플래시는 만원도 하지 않는 제품부터 2만원 내외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시장에 출시되어 있다.



 필자는 최근에 다이소에 갔다가 5천원짜리 LED플래시가 있어서 어떤 녀석인지 궁금해서 하나 구매했다. 위 사진속에 있는 제품이 필자가 구매한 제품인데 박스를 뜯기도 전에 가격만큼의 싼티가 나기는 한다.



 이 LED플래시는 놀랍게도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그래서 구성품에 5핀 케이블도 하나 들어 있고, 스마트폰에 꽂아서 사용하지 않을 때 쓸 수 있는 작은 스탠드도 하나 들어 있다. 그리고 휴대를 위한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다.



 위 사진을 통해 디테일한 모습을 보면 하단에 5핀 단자가 있고, 좌우측에는 온오프 버튼과 밝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 5핀 케이블로 충전하는 모습





 서두에 언급했지만 이 제품은 스마트폰의 오디오 단자에 꽂아서 사용하는게 가능하고,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그냥 세워두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스마트폰에 꽂아서 사용한다고 해서 뭔가 연동되는 것은 아니고, 플래시는 전원버튼을 이용해서 별도로 켜고 꺼야 한다.




 굉장히 작은 이 LED플래시가 어느정도 광량을 가지고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위 사진과 같이 어두운 곳으로 가서 LED플래시를 가장 강하게 켜두고 사진을 찍어봤다. 아래 2장의 사진을 통해 LED플래시를 사용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를 비교할 수 있다. 참고로 아래 2장의 사진은 메뉴얼모드로 모든 조건을 동일하게 촬영했다.


▲ LED 플래시 사용 전 사진


▲ LED 플래시 사용 후 사진



 LED플래시를 스마트폰에 꽂아서 사용하면 셀피촬영시에도 좋지만 위 사진에서처럼 어두운 환경에서 무엇인가를 촬영할때 생각보다 괜찮다. 그리고 꼭 어두운 환경이 아니더라도 더 밝은 조명이 필요한 경우 임시방편으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위 사진과 같은 환경에서 찍은 비교 사진은 아래와 같다. 왼쪽에 조명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고, 오른쪽이 사용한 것이다. 사진을 보면 조명이 없는 사진은 ISO가 높아져서 굉장히 노이즈가 심한데 오른쪽은 조명덕분에 그렇지 않다.


▲ LED플래시 사용 전ㆍ후 비교 사진 #1




▲ LED플래시 사용 전ㆍ후 비교 사진 #2



 조명이 생각보다 강해서 셀피촬영시에는 조금 눈이 부시다는 생각이 들수도 잇는데, 조명의 밝기를 가장 낮게 조절하면 그럭저럭 괜찮다. 조명빨을 원한다면 사용해볼만한 제품이다. 그리고 반복해서 이야기하지만 위 사진처럼 스마트폰에 꽂는 것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방향에서 조명을 비추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아래 사진은 집안에서 밤에 불을 끄고 LED플래시만 켜둔 상태에서 촬영한 것이다. 플래시 크기에 비해서 조명이 제법 강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5천원짜리 스마트폰용 외장 LED 플래시를 소개한 것은, 주변에서 쉽게 구매 가능한 제품중에 가끔은 쓸만한 제품이 있다는 것을 공유하고 싶었다.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사진 촬영을 시도하는 사용자라면 이런 LED플래시가 분명히 도움이 될것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