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삼성전자가 이미 공개한바 있는 Q7(플러스)와 A6(플러스를)를 통해 중급형 스마트폰 시장을 노리고 있다. 두 제조사의 Q7과 2018년형 A6가 모두 6월에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데, 스펙면에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가볍게 살펴본다. 글 아래 스펙을 비교해둔 표를 올려둔다.


    ▲ 삼성전자 2018 갤럭시 A6


     갤럭시 A6은 5월초부터 글로벌 시장에 먼저 출시된 중급형 스마트폰으로 국내시장 공략보다는 해외시장을 타겟으로 한 제품이다. 반면에 LG Q7은 국내시장에 가장 먼저 선보이는 스마트폰으로 중급형 답지 않게 IP68 방수방진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두 모델 모두 프리미엄 라인업이 가지고 있는 주요 특징을 최대한 적용하기 위해서 노력했다.


    ▲ LG전자 Q7




    ▲ 갤럭시A6(플러스) & LG Q7(플러스) 스펙 비교 표 by 멀티라이프


     위 표를 보면 2018년형 A6(플러스와)와 Q7(플러스)의 차이점을 확실하게 알 수 있다. 전체적으로 CPU와 RAM은 동일한 수준이고 카메라와 기타 기능에서 조금 차이가 난다. 카메라에서는 A6(플러스가)가 조금 우위에 있고, 밀스펙 14가지 항목을 모두 통과하고 IP68방수방진이 가능한 Q7(플러스)가 내구성에서 상대적인 우위에 있다. 두 모델 모두 중국 제조사들이 보급형(저가형) 라인업에 사용하는 스냅드래곤 450(또는 동급)을 사용한 것이 굉장히 아쉬운 부분인데, 한가지 긍정적인 부분은 A6은 보이스가 빠지긴 했지만 빅스비를 넣었고, Q7플러스가 하이파이 쿼드댁을 넣었다는 점이다. 아직까지 2018 A6(플러스)의 정확한 출고가가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가격과 주요스펙이 가지는 임팩트를 고려해보면 A6 보다는 A6플러스가, Q7플러스 보다는 Q7이 괜찮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