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V40 씽큐 프리뷰, 매직포토는 무엇? (V40 ThinQ Preview)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8. 10. 3. 15:54

본문

 LG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V40 ThinQ의 공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미 삼성 갤럭시노트9, 애플 아이폰Xs, 샤오미 포코F1,이 출시되었고, 10월 10일 소니 엑스페리아 XZ3가 한국출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이어서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최고조인 상태다. 이런 가운데 한국시간으로 10월 4일 새벽 6시와 10시에 뉴욕과 마곡사이언스파크에서 각각 열리는 공개행사를 통해 V40 씽큐가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LG V40 ThinQ 일반각(초대장)


 V40 씽큐에 대한 관심의 90% 이상이 후면 트리플카메라에 몰려있다고 과언이 아닐만큼 V40의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상당한데, 초대장을 통해서 일반각, 광각, 망원으로 구성된 트리플카메라에 대해 공개했고 티저 영상을 통해서 전면에도 2개의 카메라(일반각+광각)가 탑재되었음을 알렸다. LG전자도 과거와 다르게 제품 공개이전 이런저런 스펙을 하나씩 공개하는 전략을 버리고 오직 카메라만 홍보포인트로 잡아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 LG V40 ThinQ 광각(초대장)


▲ LG V40 ThinQ 망원 2배줌(초대장)



 후면 트리플카메라와 함께 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면서 전면 광각렌즈가 다시 부활했다. 한 때 LG는 전면 광각렌즈를 탑재해서 좋은 평가를 받았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조용히 사라졌다. 그리고 이번에 다시 부활했는데 친구들과 셀카를 촬영할 때 셀카봉이 필요없을뿐더러 배경을 넓게 포함할 수 있어서 꽤나 매력적이다.



 V40 ThinQ는 전작의 유광을 버리고 무광을 선택했고 부드러운 촉감을 위해서 재질도 변경했다. 그리고 색상은 기존에 있었던 뉴 플래티넘 그레이, 모라칸 블루에 새로운 색상인 카민레드를 추가했다. 카민레드는 V30과 G7에 적용되었던 라즈베리로즈와 비슷한 색상인데 무광이기 때문에 조금 더 은은한 느낌을 만들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 LG V40 ThinQ 카민 레드


▲ LG V40 ThinQ 뉴 플래티넘 그레이


▲ LG V40 ThinQ 모라칸 블루



 최근에는 매직포토라는 기능을 소개했다. 매직포토는 우리가 시네마그래피라고 알고 있는 기능으로 사진의 일부분만 움직이는 영상으로 표현되는 것을 말한다. 기능에 대한 정확한 내용은 소셜LG전자 블로그에 있는 아래 공식 설명을 참고하면 된다. 이 기능은 사실 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데, 공개행사전에 먼저 공개할 정도면 완성도면에서 충분히 더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네마그래피 기능은 크게 2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시네마그래프 앱의 방법으로 짧은 영상촬영 후 움직임을 주고 싶은 지역을 터치하면 해당 부분만 움직이게 된다. 다른 하나는 비메이지 앱의 방법으로 사진위에 움직이는 영상효과를 더하는 것으로, 맑은날에 비가오는 모습이나 커피잔 위에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등의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V40 씽큐는 이 두가지 방법 중 시네마그래프의 방식과 유사할 것이다.




 그 밖에 하드웨어 스펙은 공개적으로 알려진 내용이 거의 없는데, 다른 제조사들의 기본 스펙을 기준으로 하면 퀄컴 스냅드래곤 845 CPU, 6GB(또는 8GB) RAM, 128GB(또는 256GB) 저장공간을 탑재했을 것이다. 뭐~ 10월 4일 이후면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을텐데, V40 씽큐 관련 내용은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리는 공개행사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 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은 10월 4일 18시를 전후해서 시작 할 예정이고, 아래 테크전문 영상채널 꿀단지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