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V40씽큐에 대한 단상? V40카메라, 엔터테인먼트, 구매 팁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8. 11. 1. 11:56

본문

 LG V40 ThinQ를 출시전에 조금 일찍 받아서 사용한지 한달여의 시간이 흘렀다. 후면 트리플카메라에 전면 듀얼카메라를 더한 V40 씽큐는 펜타카메라로 공개 당시부터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실제로 이 스마트폰을 사용해보면 다양한 화각의 카메라는 굉장히 유용한데, 여행을 종종 가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제품임에는 분명하다.



 지난 한달간의 사용경험을 바탕으로 깊은 분석이 아닌 일반적인 시각으로 V40씽큐의 카메라, 엔터테인먼트 기능, 구매 팁을 들여다본다. 가장 먼저 할 이야기는 역시나 후면 트리플카메라다. LG전자는 V40씽큐에 일반각, 광각, 망원으로 구성된 트리플카메라를 탑재해서 다양한 화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면서, 일반각(메인카메라)의 이미지센서도 다른 제조사와 같은 수준으로 맞추면서 화질을 굉장히 끌어올렸다. 그리고 HDR 기능이 굉장히 잘 적용되어서 역광이나 야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결과물이 상당히 훌륭하다. 참고삼아 최근에 촬영한 사진 3장을 아래 올려둔다.


▲ LG V40 ThinQ 촬영 사진(1)


▲ LG V40 ThinQ 촬영 사진(2)


▲ LG V40 ThinQ 야간 촬영 사진(3)




 카메라 사용시 3가지 화각은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카메라 선택 메뉴 3개 중 아무 것이나 꾹~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프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본인이 원하는 화각을 바로 선택해서 사진촬영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하다. 그리고 아래 사진속에 보이는 트리플샷을 이용하면 3가지 화각으로 한번에 사진촬영이 가능하고, 3개의 사진을 합친 줌인형식의 영상까지 얻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V40씽큐에 탑재된 여러가지 카메라 기능중 화각에 대한 고민없이 사진촬영을 하게 해주는 프리뷰 기능과 트리플샷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2018년 가을에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하나같이 대화면을 자랑한다. 그래서 무게도 상당히 무거워져서 그립감이 전체적으로 떨어졌는데 V40씽큐는 무게가 169g으로 6.4인치 디스플레이임을 생각해보면 굉장히 가볍다. 그래서 한손에 쥐었을 때 부담이 없고, 후면 재질자체가 신기하게 부드러우면서 미끄럽지 않아서 좋다.



 V40씽큐를 사용하면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도 굉장히 많이 하고 있다. 평소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는 편인데 V40씽큐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꽤 오랜 시간해도 발열관리가 잘되고 배터리 성능도 충분해서 부담없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실제로 발열관리와 게임시 배터리 성능을 직접 테스트 했는데, 후면의 온도가 38도선을 유지했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무한반복 했을 때 4시간 34분을 기록했다. 그리고 유튜브 영상 무한재생을 했을 때도 무려 9시간 16분을 기록했다. 테스트시 환경설정이 모두 최고상태였고 배터리용량이 3,300mAh 였음을 생각해보면 굉장히 놀라운 기록이었다. 즉, 고사양 게임이 최고사양으로 잘 돌아가고 발열관리, 배터리 성능이 모두 훌륭하다는 이야기다.



 V40씽큐는 모노 스피커가 탑재되어서 그냥 스피커로 음악을 듣기에는 다소 아쉬운데 이어폰을 연결하면 하이파이 쿼드DAC과 DTS:X 3D입체음향이 만들어내는 훌륭한 음질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이번 V40씽큐는 세계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기업인 메리디안이 직접 튜닝에 참여해서 음질의 수준을 한층 더 높였다. 오디오 성능은 LG스마트폰이 고전하는 가운데에도 과거로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좋은 평가를 받아온 부분인데 이번에도 역시나 굉장히 훌륭하다.


▲ 가장 기본적인 웹서핑, 영상시청을 하기에도 충분히 좋다.



 지난 10월 24일 출시된 V40씽큐의 사은품에 대한 정보는 이미 널리 알려졌고,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 구매팁 2가지를 소개한다. 먼저 소개할 내용은 LG유플러스의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이다.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은 24개월 후 휴대폰을 반납하면 정상가의 40%를 보상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LG전자의 스마트폰 가격이 중고시장에서 빠르게 하락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굉장히 매력적인 프로그램이다.



 두번째 구매팁은 LG전자에서 제공하는 LG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다. 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은 출시된지 2년이 지난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책정된 가격만큼 보상해주는 것인데, 이때 LG 단말기는 전원만 켜지면 최대 18만원의 높은 가격으로 보상이 가능하다는 것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집안에 2년이 지난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보상금을 받는 것을 권한다. 이 때 LG유플러스를 이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보상이 가능한데 다른 두 이통사의 경우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조금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하지만 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로 반납하고 단말 반납 여부 최종 확인 후, 7일이내 계좌로 보상금액을 입금 받을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하다. 더해서 보상이 가능한 단말기는 꼭 LG전자에서 나온 제품이 아니고 삼성과 애플에서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도 가능하다.




 V40 ThinQ를 한달가량 사용하면서 LG전자가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일취월장한 스마트폰을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혹평을 받았던 부분은 대부분 개선했고, 카메라 성능, 발열관리, 배터리 성능 등 모든 요소가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외형적으로 무광으로 처리한 색감이 굉장히 예쁜데, 개인적으로 카민레드가 가장 마음에 들고 뉴 모로칸 블루도 제법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V40씽큐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위에 소개한 2가지 구매팁을 참고해서 LG유플러스를 이용하는 것이 금전적으로 충분히 유리하다.


LG 고객안심 보상프로그램 자세히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