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LG V40 ThinQ 전용 "크리스마스 AR 스티커"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AR 스티커는 V40 ThinQ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LG스마트월드 앱에 들어가서 바로 다운받을 수 있다. 연말에 조금 더 색다른 셀카를 찍고싶은 사용자들에게 좋은 도구가 될 듯 하다.
LG스마트월드에 들어가서 스티커를 검색하면 여러가지 스티커가 나오는데 그 중에 "Xmax Sticker"가 나온다. Xmas Sticker를 터치해서 한번더 들어가보면 2018년 12월 10일 업데이트된 따끈따끈한 녀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LG V40씽큐 사용자는 다운로드를 받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전면과 후면 상관없이 카메라에서 스티커기능을 켜면 끝에 트리모양이 하나 더 생겼고, 그안에 총 18가지의 AR스티커가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AR 스티커팩은 사진촬영에도 좋은 소품이 되지만, 잘 보면 눈이 온다거나 산타가 지나간다거나 움직이는 형태의 배경이 있어서 짧은 영상은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요즘 짧은 영상을 SNS에 올리는 것이 제법 유행하고 있는데 꽤나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줄 것이다.
필자도 크리스마스 AR 스티커를 이용해서 이런저런 사진을 찍어봤는데, 역시나 사진은 본판이 가장 중요한 것이었다. LG전자에서 보도자료와 함께 제공한 모델사진을 보면 무척이나 샤방샤방하고 예쁜데, 필자의 사진은 좀 다른 느낌이다. 뭐~ 그래도 이정도면 충분히 재미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AR 스티커팩이 V40씽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V40씽큐 사용자로써 반가운 일임에는 분명하다. 그리고 2명 이상의 얼굴이 등장해서 모두 인식하기 때문에 연말 모임에서 함께 사진을 찍는데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