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V50 ThinQ와 함께하는 킹오브 파이터 올스타 타임어택 게임대회

Review./Game - 정보

by 멀티라이프 2019. 7. 1. 15:40

본문

 LG전자는 V50 ThinQ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듀얼스크린을 출시했다. 이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출시 초기에는 듀얼스크린 물량이 부족해서 V50 ThinQ 구매 후 한달 후에 받았다는 사람이 나오기도 했다. 2월에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된 이후 실제 시장에 나오기전에 상반된 평가가 팽팽하게 맞서기도 했었는데, 소비자들은 V50 ThinQ 듀얼스크린이 가지고 있는 새로운 경험에 높은 점수를 준 듯 하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의 여러가지 기능 중에서도 게임패드는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실제로도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기세를 몰아서 LG V50 ThinQ 5G 게임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게임 페스티벌은 크게 2가지 흐름이 있는데 하나는 6월 26일부터 7월 14일까지 전국에 있는 LG베스트샵 주요매장에서 열리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타임어택 챌린지가 있다. 타임어택 챌린지에 참가하게 되면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과 겨루게 되는데, 모든 캐릭터에게 승리할 시 승리한 시간을 측정해 순위를 매긴다. 그리고 전체 참가자 중 상위 5명에게 LG V50 ThinQ, LG 게이밍 모니터, LG 퓨리케어 미니 등을 증정한다. 게임대회가 열리는 LG베스트샵 26개 매장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면 된다. 더해서 매장방문 전에 꼭 미리 연락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매장별로 게임대회가 일찍 마무리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게임대회 장소


▲ 전용 게임패드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LG V50 ThinQ의 게임패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형태도 있지만 특정 게임에서는 전용패드를 제공해 최적화된 상태에서 즐길 수 있다. 현재까지 전용 게임패드를 제공하는 게임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메이플스토리M, 포트나이트, 브롤스타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등이 있다. 이들 게임 중 일부는 LG베스트샵의 게임체험존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LG V50 ThinQ는 한번에 두 가지 일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듀얼스크린이 가장 큰 매력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도 충분히 잘 나온 스마트폰이다. 스펙적으로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프로세서라고 불리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 CPU를 탑재하고, X50 5G모뎀, 6GB RAM, 128GB 저장공간 등을 탑재했다. 



 듀얼스크린은 정말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가 등장하고 있는데, 필자가 실제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들을 정리해보면 역시나 게임패드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다음으로는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웹서핑을 하는 것과 게임을 하다가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는 일이 가장 많다.



 그 밖에 스마트폰으로 사진도 제법 많이 촬영하다보니 후면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할 때 거의 항상 트리플 프리뷰를 켜둔 상태에서 사용을 하고, 전면 카메라로 셀피 촬영시에는 반사판을 종종 사용하고 있다. 트리플 프리뷰와 반사판 모드 사용법에 대해 질문하는 분들이 있는데, 트리플 프리뷰는 화각선택메뉴를 꾹~ 눌러주면 되고 반사판 모드는 전면카메라로 전환 후 플래시를 눌러서 선택하면 된다.




 LG V50 ThinQ가 처음 나왔을 때 야구중계를 위해 태어난 스마트폰이라는 이야기를 꽤나 많이 들었는데, 정말 야구중계를 볼 때 최고의 환경을 제공한다. 야구 중계를 보다보면 하이라이트 영상이나 다른 구장 경기에 대한 관심도 많이 생기게 되는데, 2개의 화면을 이용해서 현재 생중계를 보면서 다른 영상들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야구팬의 한사람으로써 정말 멋지다는 생각을 항상하고 있다.


▲ LG V50 ThinQ를 가운데 놓고 두 면이 다르게 활용하는 것도 가능



 필자도 게임대회에 한번 도전해보기 위해서 뒤늦게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를 설치해서 꽤나 시간을 투자해서 연습하고 있다. 운이 좋아서 상위 5명에게 주는 선물을 받아도 좋고, 축제같은 게임대회에 참가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본인이 모바일게임 좀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이번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타임어택 챌린지에 도전해보는 것이 어떨까? 마지막으로 서두에 이번 게임 페스티벌이 2개의 흐름이 있다고 했는데, 나머지 하나는 7월 20일과 21일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열릴 예정인 대규모 오프라인 게임대회인데, 이 대회에 관한 소식은 자세한 내용을 입수하면 소개할 예정이다.


"본 포스트는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