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영상제작 프로그램 비디오몬스터,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만든다!

Review./영상ㆍ사진 편집 강좌

by 멀티라이프 2019. 7. 18. 02:00

본문

 언제부터인가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은 유튜브가 되었다. 누구나 쉽게 영상을 촬영하고 업로드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대부분 가지고 있기도 하고, 글과 사진보다 직관적이고 의미 전달이 빠른 영상이 시대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그래서 광고시장에서는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을 만들어서 홍보에 사용하기 위해서, 개인들은 취미로든 직업으로든 유튜버가 되기 위해 영상편집에 대한 고민을 한다.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간단한 편집을 거친후 영상을 만들어내는데 요즘 높아진 눈높이를 맞추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프리미어, 베가스, 파이널컷 등의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괜찮은 영상을 만드는 것이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짧으면서도 임팩트 있는 영상, 유튜브 인트로 & 아웃트로 영상 등을 만드는데 굉장히 효과적인 온라인 영상제작 플랫폼을 하나 소개한다.




 소개하는 온라인 영상제작 프로그램은 비디오몬스터(VIDEO MONSTER)인데, 필자도 테크전문 영상채널 꿀단지TV를 운영하고 있기에 최근에 사용을 시작해서 조금씩 사용빈도를 높이고 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정말 힘들어지 않고 고퀄리티의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며, 기본적으로 굉장히 잘 디자인된 템플릿이 상당히 많다는 것이다.



 비디오몬스터 사용법을 단계별로 살펴보면서 이 서비스가 얼마나 쉽고 편한지 알아보자. 먼저 서비스 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디자인 고르기에 들어가면 다양한 템플릿이 등장한다. 가장 먼저 사람들이 많이 선택한 인기 템플릿이 보여지고,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본인에게 필요한 주제의 템플릿만 따로 보는 것도 가능하다.



 템플릿을 하나 선택하면 가장 먼저 새로운 비디오의 이름을 적고, 본격적으로 편집에 들어간다. 편집과정 역시 영상편집에 아무런 지식이 없어도 쉽게 할 수 있는 구조인데 크게 텍스트를 넣는 것과 이미지를 넣는 것으로 나뉜다. 텍스트와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템플릿에 예시가 들어가 있어서 그 형태를 보고 어떤 글씨를 넣을지 어떤 그림을 넣을지 결정할 수 있다.


▲ 비디오몬스터 편집 텍스트 넣기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편집한 이후에 결과물을 보는 것도 가능하고 편집 도중에 편집화면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글씨나 사진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편집화면 미리보기를 누르면 약간의 처리시간이 흐르고 위 화면에서 보는 것처럼 직접 넣은 텍스트가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보통 텍스트를 넣고 이미지를 넣게 되는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나 비디오 소스를 가져와서 넣는 것도 가능하고, 비디오몬스터에서 제공하는 무료 컨텐츠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공되는 무료 컨텐츠는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무료사진을 모아둔 Unsplash, pexels, Pixabay를 기반으로 하고, 플랫폼 내에서 아래 화면처럼 검색을 통해 원하는 사진을 바로 불러와서 적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하다. 그래서 영상속에 넣을 소스를 직접 가지고 있지 않아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 부분은 소스를 구하고 편집하는 과정을 한번에 끝낼 수 있다는 점에서 비디오 몬스터가 가진 강력한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쉽고 빠르게 영상편집이 가능하다고 해도 한번에 편집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을텐데, 임시저장을 눌러두면 나의 비디오에 편집중으로 남기 때문에 언제든지 다시 로그인해서 편집하면 된다. 그리고 모든 것이 온라인 상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터넷만 연결할 수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편집할 수 있다.


▲ 나의 비디오에 저장되어 있는 완료 또는 편집중 영상들



 비디오몬스터를 이용을 시작하고 진작에 이런 서비스를 왜 사용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필자와 같은 개인 유튜버는 인트로, 아웃트로, 짧은 소개영상 등을 만드는데 정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고, 기업이나 자영업자 등은 고품질 CF영상이나 SNS에 사용할 바이럴 영상을 만들 때 정말 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과거에 영상을 정말 특별한 사람이나 전문가들만 하는 영역이었다면 이제는 정말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하는 영역이 되었다. 스마트폰이나 카메라가 워낙 널리 보급되어서 촬영한 소스들을 정말 넘쳐 흐를텐데, 영상편집의 벽에 막혀 고품질 영상을 만들 수 없었다면 비디오몬스터가 정말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다. 참고로 필자가 불꽃로드 2019 지원영상에 사용 할 인트로와 아웃트로 영상클립을 비디오몬스터로 만들었는데 아래 올려둔다.


▲ 비디오몬스터로 만든 불꽃로드 지원영상 인트로


▲ 비디오몬스터로 만든 불꽃로드 지원영상 아웃트로


"본 포스트는 비디오몬스터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