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온 갤럭시노트10이 뉴욕 브루클린에서 드디어 공개되었다. 공개된 갤럭시노트10의 스펙이나 주요 특징을 보면 공개전에 루머로 알려진 내용들이 대부분 일치하는데,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기능들이 공개되면서 제법 재미있는 언팩행사가 되었다. 그래서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스펙과 주요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LG유플러스를 통해 사전예약시 어떤 구매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정리한다.


    ▲ 갤럭시노트10 주요 스펙(표)


     갤럭시노트10의 스펙은 위 표를 보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 AP는 출시국별로 상이하게 퀄컴 스냅드래곤 855 또는 삼성 엑시노스 9825가 탑재된다. 국내에는 갤럭시S10 시리즈에 엑시노스 9820이 탑재된 것을 보면 이번에도 스냅드래곤이 아니라 엑시노스 9825 모델만 나올 예정이다. 그리고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플러스는 RAM은 12GB로 동일하고 저장공간이 다른데, 갤럭시노트10은 256GB 단일모델이고 갤럭시노트10플러스는 256GB와 512GB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배터리, 카메라 등 그 밖의 하드웨어 스펙은 위 표에 잘 나와있다.



     갤럭시노트10이 가지고 있는 하드웨어 스펙이 최고수준이기 때문에 좋은 성능을 발휘할 것이라는 것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거기에 어떤 OS와도 자동 호환되는 삼성 덱스나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서 장시간 부하를 걸어도 발열관리가 가능한 부분은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무비 스튜디오와 S펜의 제스처 기능 소개를 인상적으로 지켜봤다. 세상이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영상이 대세가 되어서 주변을 둘러보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사람을 정말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 화면 줌인 시 녹음확대하는 줌인 마이크, 하이퍼랩스에 적용된 슈퍼스테디,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 필터 등의 기능을 넣은 카메라 영상촬영은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듯 하다.



     갤럭시 노트시리즈가 새롭게 나올 때마다 S펜에 어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인가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데, 이번에는 에어액션이라 불리는 제스처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S펜을 갤럭시노트10에 접촉하지 않고도 제어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 화면을 넘긴다거나 앱서랍으로 이동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아마도 갤럭시노트10을 사용하게되는 사용자들이 S펜의 다양한 활용씬을 만들어낼 것이다.



     스펙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매를 결정한 상태라면 공식출시이전 사전예약을 통해 조금이라도 더 많은 혜택을 받는게 좋다. 먼저 유플러스를 통해 갤럭시노트10을 사전예약하고 개통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S펜 분실 보장 프로모션과 10박스 추첨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S펜 분실 프로모션은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S펜을 추가 증정하고, 다음 10박스 증정 이벤트는 사전예약 및 개통까지 완료하면 갤럭시노트10을 가장 잘 쓸 수 있게 해주는 10가지 아이템을 담은 '10박스'를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증정한다.




     갤럭시노트10을 사전예약 구매하면 당연히 기본적인 개통 구매혜택도 받을 수 있다. U+5G에서 제공되는 개통 주요 혜택은 3가지로, 5G 클라우드 게임앱 지포스나우 무료 체험, 유튜브를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 U+VR 서비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VR헤드셋 무료 증정이 있다. 여기서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은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4개월 무료 혜택에 유플러스가 2개월을 더하는 것이고, 지포스나우 5G 클라우드 게임 무료 서비스는 5G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 이용 고객에게, VR헤드셋 증정은 U+5G 플래티넘 요금제를 3개월 유지하는 조건으로 제공되며 그전에 낮은 요금제로 변깅 시 기기 비용이 청구된다는 점도 알아두자. 개인적으로 모바일게임을 즐겨하다보니 3가지 혜택 중에 지포스나우 5G 클라우드 게임 무료체험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지는데, 100여종의 인기게임을 본인의 스마트폰에 설치하지 않고 클라우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플러스를 통해서 갤럭시노트10을 선택하게 되면 위에서 언급한 3가지 혜택 이외에, 중고폰 가입보장 프로그램을 통해 노트10 256GB 단말기 정상사 125만원 기준으로 최대 62만 5천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위 사진속에 있는 유플러스 패밀리 하나카드를 이용하면 전월 카드 사용 금액에 따라서 최대 60만원(월 25,000원, 24개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이것저것 꼼꼼하게 살펴보면 할인 받을 수 있는 요소들이 다양하다.



     구매혜택을 이야기하면서 5G 프리미엄 요금제와 5G 슈퍼 플래티넘 요금제를 언급했는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조금 자세히 살펴보자. 5G 프리미엄과 5G 슈퍼 플래티넘은 겉보기에 비슷해 보이지만 확실한 차이를 가지고 있어서 월 요금도 조금 차이가 있다. 5G 프리미엄이 월 95,000원이고 5G 슈퍼 플래티넘이 월 115,000원인데, 5G 슈퍼 플래티넘 요금제에는 5G 프리미엄에 없는 참 쉬운 가족 데이터 50GB 제공이 포함되어 있다.참 쉬운 가족 데이터 50GB는 참 쉬운 가족 결합으로 묶인 가족들에게 데이터를 보낼 수 있다. 참고로 참 쉬운 가족 결합 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 요금제는 5G 라이트 청소년 요금제와 5G 라이트 시니어 요금제가 있다.



      5G 프리미엄 요금제와 5G 슈퍼 플래티넘 요금제는 모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래 그림을 보면 제공되는 혜택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아래 사진속에 있는 혜택 중 참 쉬운 가족 데이터 50GB를 제외하고 5G 프리미엄 요금제도 모두 누릴 수 있다. 그래서 두 요금제 모두 나눠쓰기 데이터 월 100GB, LGU+ 전용 5G 서비스(프로야구, 골프 아이돌Live) 콘텐츠 무료 이용,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이용,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로밍 50% 할인, 스마트기기 2대 데이터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 5G 슈퍼 플래티넘 요금제의 다양한 혜택



     갤럭시노트10의 스펙과 주요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구매혜택이 있는 유플러스 사전예약 정보까지 자세히 소개했다. 개인적으로도 갤럭시노트10은 상당히 많이 기대한 스마트폰이라서 사전예약이 시작되자마자 필자도 사전예약을 했고, 손 안에 들어오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갤럭시노트10을 구매하기 위해 정보를 찾아 헤매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LG유플러스 사전예약 바로가기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