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2019년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V50S ThinQ의 10월 11일 출시를 앞두고 LG유플러스가 10월 1일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V50S ThinQ는 2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듀얼스크린을 장착할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조금 자세히 살펴본다. 그리고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할 때 유플러스로부터 받을 수 있는 구매혜택이 무엇이 있는지도 짚어본다.
LG V50S ThinQ는 5G 스마트폰으로 듀얼스크린 없이도 충분히 괜찮은 스마트폰인데 듀얼스크린이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무래도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2개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는 것이 과거에는 없던 경험이기 때문인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그 경험이 주는 사용성이 꽤나 괜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V50 ThinQ의 듀얼스크린을 업그레이드시킨 V50S ThinQ의 듀얼스크린은 2개의 디스플레이가 물방울노치 형태까지 완전히 동일하기 때문에 이질감이 전혀 없다. 그래서 서로 다른 앱을 양쪽에 켜두고 왔다갔다해도 거슬린다거나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지않는다. 그리고 확장모드가 있어서 하나의 앱을 2개의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데, 아래 사진과 같이 웹툰을 본다거나 더 크게 무엇인가를 보고 싶을 때 유용하다.
확장모드의 또 다른 형태인 멀티페이지는 듀얼스크린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극대화한 기능인데, 하나의 앱이 2개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서 각기 다른 정보를 양쪽에 표현한다. 위ㆍ아래 2장의 사진을 보면 멀티페이지가 어떤 기능인지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데, 한쪽에 메뉴나 목록 등이 나온 상태에서 다른 한쪽에 세부정보를 표현하는 것이다. 멀티페이지 기능을 지원하는 앱은 웨일브라우저, KBS my K, 예스24, 티몬 등이 있는데 앞으로 더 늘어날 예정이다.
듀얼스크린을 사용하다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과는 분명히 사용하는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약간의 적응이 필요하다. 그런데 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 두 손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UX를 제공한다. 듀얼스크린을 양손으로 잡고 타이핑을 할 때는 위 사진과 같이 키보드를 분리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게임패드를 이용하면 게임화면을 더욱 넓게 보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봄에 듀얼스크린이 처음 등장하고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부분이기도 하다.
V50S ThinQ의 듀얼스크린은 360도 프리스탑 힌지가 적용되어서 원하는 각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를 뒤집어서 양쪽에서 보는 것도 가능하다. 전작에서는 0도와 104도, 180도, 360도로만 사용이 가능했는데,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서 사용성을 높였다.
듀얼스크린의 사용성을 높인 또 하나의 장치는 2.1인치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다. 이를 통해서 듀얼스크린을 열지 않고도 시간과 각종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부분 역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결과인데, 사용자의 불편사항을 빠르게 개선해나가는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
LG V50S ThinQ는 카메라에서도 변화를 느낄 수 있는데 전면카메라의 화소수가 3200만에 달해서 최대 해상도 6528 x 4896으로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그래서 굉장히 선명한 셀피사진을 얻을 수 있다. 실제로 셀피사진을 촬영해보면 기대 이상의 품질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은 800만화소 오른쪽은 3200만화소로 촬영한 사진을 확대한 것인데, 선명도에서 분명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기능적으로는 움직이는 물체를 정확하게 포착하는 액션샷과 영상촬영시 소리를 크게 녹음할 수 있는 ASMR이 눈에 띈다. 개인적으로는 ASMR이 마음에 들어서 실제 유튜브 영상 촬영시에도 활용하고 있는데, 마이크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될만큼 녹음 수준이 훌륭하다. 아래 ASMR모드를 켜지 않았을 때와 켰을 때 어떻게 다른지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하나 올려둔다.
▲ LG V50S ThinQ ASMR모드 테스트 영상
LG V50S ThinQ를 LG유플러스 5G 요금제를 통해서 이용하고 있는데, 유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 중에 스마트홈트가 있다. 영상콘텐츠가 발전하면서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트가 유행을 하고 있고, 필자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유플러스의 5G 서비스인 스마트홈트를 적극 이용중이다. 스마트홈트는 하루하루 따라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고, 특정 동작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필자는 전신 운동을 하기 위해서 '다같이 소원하는 몸을 만드는 다이어트' 고급 과정을 따라하고 있다. 스마트홈트가 매력적인 것은 단순하게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도록 실시간 AI코칭 서비스 제공되기 때문이다. 위사진에서 보듯이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 바른 자세를 잡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운동을 하면서 동작을 제대로 따라하는지 틀렸는지를 직관적으로 바로 알려준다. 이 때 V50S ThinQ의 듀얼스크린이 위력을 발휘한다. 보통은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전면카메라로 본인을 찍기 위해서는 별도의 거치가 필요한데, 듀얼스크린은 사진속 모습처럼 프리스탑 힌지를 이용해서 원하는 각도로 세워둘 수 있어서 스마트홈트를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 동작을 잘못 했을 때 붉은색으로 잘못되었음을 알려준다
▲ 동작을 바르게 따라하고 있으면 녹색이 표시된다
▲ V50S ThinQ를 듀얼스크린으로 이용 세워두고 스마트홈트를 하는 모습
스마트홈트는 카메라에서 사용자가 사라지면 경고를 하면서 빨리 운동을 하라고 재촉하는데, 정말 끝까지 운동을 따라해야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매력적이다. 그리고 홈트 콘텐츠 4개의 각기 다른 각도의 영상을 제공하는 AR코칭과 3D AR로 동작을 360도 자유롭게 돌려가면서 볼 수 있는 AR자세코칭 기능을 제공한다. 운동을 할 때 정확한 동작을 배우기 위해서는 세심한 관찰이 필요한데, AR기능이 있어서 완벽한 동작을 마스터할 수 있다.
▲ 유플러스 5G 서비스 스마트홈트의 AR자세코칭
▲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 & U+아이돌Live
유플러스는 소개한 스마트홈트 이외에 다양한 5G 서비스를 하고 있다. 최근 세계최초로 U+5G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5G 클라우드게임 앱 지포스나우를 비롯해서 U+아이돌Live, U+프로야구, U+골프, U+VR, U+AR, U+게임Live 등이 있는데, V50S ThinQ의 듀얼스크린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멋지다. 유플러스의 5G 서비스들은 듀얼스크린에서 더 많은 내용을 한번에 보여주기 때문에 콘텐츠를 소비하기에 정말 좋다. 개인적으로 U+아이돌Live와 U+프로야구를 듀얼스크린을 이용해서 종종 이용하는데, U+아이돌Live는 본 영상을 보면서 카메라별 영상이나 멤버별 영상을 다른 디스플레이로 동시에 볼 수 있어서 좋고 U+프로야구 역시 중계화면이나 필요한 영상을 보면서 다른 영상목록이나 필요한 내용을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럽게 사용중이다.
▲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 & U+프로야구
LG V50S ThinQ을 유플러스를 통해 사전예약하면 받을 수 있는 구매혜택이 상당히 알차다. 개통혜택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첫 번째로 유튜브를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이용이 있다. 이 혜택은 유플러스를 통해서 V50S ThinQ를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2019년 12월 31일 이전에 가입한 대상자에 한해서 제공된다. 개인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유튜브를 확실하게 더 쾌적하게 만날 수 있어서 좋다. 두 번째 혜택은 유플러스의 대표적인 U+5G 서비스인 U+VR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VR헤드셋 증정이다. VR헤드셋은 U+5G 요금제 중 월정액 105,000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한 요금제를 3개월 유지하는 조건이며 3개월이 지나기 전 낮은 요금제로 변경시, 기기값 일부가 청고될 수 있는 점도 참고하도록 하자.
세 번째 구매혜택은 U+5G 통신망을 활용해서 서비스하는 클라우드 게임서비스인 지포스 나우 무료체험이다. 지포스 나우는 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서비스하고 있는데, U+5G 프리미엄 요금제 월정액 95,000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체험을 지원한다. 지포스 나우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면 PC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5G 기반 클라우드 앱 서비스이고, 다양한 PC게임을 비롯해서 100여종의 게임을 지원한다. 즉, 고가의 게이밍PC나 콘솔 게임기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도 인기있는 최신 PC게임을 V50S ThinQ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무료 체험은 11월 30일까지만 제공예정이며, 기간은 변동될 수 있다.
네 번째 구매혜택은 두 번째 혜택과 연결되는데, V50S ThinQ를 유플러스를 통해 사전예약가입 후 5G 요금제 및 VR헤드셋 신청시 VR유료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 1만원권을 증정한다.
요즘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프로모션을 잘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신상 제품을 얻을 수 있다. 유플러스에서 V50S ThinQ를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특별구매 혜택을 정리한 내용이 위 그림인데, 이 중에서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과 LGU+ 스마트플랜 Big Plus 신한카드로 통신료 결제 시 혜택은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본다.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은 LG V50S ThinQ를 사용하다가 24개월 후에 반납하면 최대 60만원을 보장한다.(256GB 정상가 120만원 가정 시) 그래서 단말기의 가격을 고려하면 2년을 사용하고도 정상가의 50% 정도를 보상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스마트폰을 2년 정도 사용하면 중고시장에서 50% 정도의 가격을 인정받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굉장히 매력적인 프로그램이 아닐 수 없다. 세부적인 조건은 위 그림 아래 작은 글씨를 참고하면 된다.
LGU+ 스마트플랜 Big Plus 신한카드를 이용하면 24개월간 최대 48만원의 통신비 할인이 가능하다.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서 월 할인 금액이 차이가 나기는 하는데, 매월 통신비가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된다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이다. 기존에 신한카드를 이용하지 않았더라도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한 프로모션이다.
10월 11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LG V50S ThinQ의 유플러스 사전예약 혜택을 조금 자세하게 들여다봤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사전예약을 이용하면 조금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민만 하다가 사전예약이 끝나고 새 스마트폰을 장만하면 뭔가 손해보는 느낌이 있다. 스마트폰 화면을 조금 더 넓게 보고 싶거나 많은 정보를 한번에 보고 싶은 사용자라면 LG V50S ThinQ가 충분히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고, 유플러스의 사전예약을 이용하면 조금 더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LG V50S 출시를 기념하여 카카오 게임쿠폰 8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리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 LG 유플러스 LG V50S ThinQ 사전예약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