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감성의 디자인을 담은 수디오의 제품은 음질도 괜찮고 디자인이 예뻐서 여러 개의 이어폰 제품을 갖고 있다. 요즘 커널형 이어폰보다 오픈형 이어폰을 주로 쓰고 있는데 다양한 컬러에 예쁜 디자인의 수디오 Nio 이어폰을 사용중이다. 수디오 니오 이어폰의 컬러는 화이트, 블랙, 그린, 샌드, 오로라가 있고 필자는 청량한 컬러가 매력적인 오로라로 사용중이다. 무엇보다도 수디오 제품을 구입하면 아이슬란드의 유명 아티스트 Andrea Maack이 디자인한 친환경적 토트백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선착순 500명 토트백 증정이벤트(15%추가할인코드 - ToteKorea21)

     눈을 상징하는 선명한 화이트, 화산암을 닮아있는 짙은 블랙, 빛을 은은하게 반사하는 은빛을 더한 토트백은 스웨덴과 아이슬란드의 감성이 더해져 평상시 들고다녀도 손색없는 디자인이다. 무엇보다도 어렵게 성사시킨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으로 수량한정에 기간한정인 특별한 토트백이기에 이어폰도 좋지만 토트백에 더 눈길이 갔던 것은 사실이다. 이 토트백은 선착순 500명 증정이 끝나면 45,000원에 판매예정이라 한다. 6월 7일부터 선착순 500명까지 수디오 공식홈페이지에서 할인코드 <ToteKorea21>을 입력하면 전상품 가격 15% 추가할인에 2021 콜라보레이션 토트백을 무료로 증정한다. 공식홈페이지에서만 사용가능하니 구입할 때 꼭 할인코드를 입력해서 추가할인도 받고 토트백을 무료로 받아보길 권한다.

     

    수디오 니오 오로라 특징은?

    수디오 니오 오로라가 담긴 케이스는 상당히 깔끔하다.

     

     사람은 귀모양이 각자 다양한데 수디오 니오는 이런 것을 반영해 탈부착이 가능한 윙팁이 4개의 사이즈로 다양하게 들어있다. 자신에게 맞는 윙팁을 끼우고 사용하면 귀도 편하고 음질도 더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윙팁 한 개는 이어폰에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다.

     

     설명서도 알기 쉽게 되어있다. 왼쪽, 오른쪽 이어폰 모두 한번 터치는 재생과 일시정지, 왼쪽이어폰 두번 터치는 이전곡 재생, 오른쪽 이어폰 두번 터치는 다음곡 재생, 세번 터치는 볼륨 조절이다. 전화가 왔을 때는 왼쪽, 오른쪽 모두 한번 터치로 받을 수 있고 2초간 누르면 알림정지, 3초간 누르면 전화끊기가 된다. 왼쪽, 오른쪽 이어폰 사용법을 따로 외울 필요없이 몇 번 터치로 쉽게 조작할 수 있으니 조작법이 편한 것도 수디오 니오의 장점이다.

     

     충전케이블 역시 오로라 컬러로 오픈형 이어폰 니오의 컬러는 어떤 이어폰보다 특별하며 윙팁 역시 오로라 컬러로 예쁘다.

     

     수디오 니오 오로라 이어폰과 Andrea Maack 토트백과 함께 찍어보았다. 토트백 크기는 15인치 노트북까지 들어갈 정도로 넉넉하고 가벼운 편이다. 외출용으로 여행용으로 들고 다녀도 손색이 없다. 

     

     이어폰 케이스는 LED 컬러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데 황색은 0~25%, 화이트는 26~100%의 잔량을 알려준다. 재생시간은 사용패턴에 따라 좀 다르긴 하지만 최대 20시간이다. 보통 LED컬러가 황색일 때 충전을 하면 되고 하단의 둥근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가 된다.

     

     수디오 Nio 이어폰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블루투스 연결이 잘 된다. 블루투스 리스트에서 연결을 클릭하면 바로 연결이 되었고 이어폰을 사용할 때마다 페어링 되었다는 알림을 들을 수 있다. 음질 역시 상당히 좋은 편이다. 악기의 소리, 감정이 실린 가수의 목소리까지 또렷하게 들리고 소리의 뭉개짐도 없고 깔끔하며 중저음, 고음까지 소리의 밸런스가 상당히 훌륭하다는 평가를 내릴 수 있었다. 그리고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편안했다.

     

     윙팁을 자신의 귀에 맞는 걸로 선택해 끼울 수 있기에 누구든 좋은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윙팁이 필요없다면 윙팁을 제거한 채로 사용해도 된다. 무엇보다도 IPX4 방수기능이 탑재되어있어서 땀을 흘리거나 갑자기 소나기가 내려도 안심했다. 통화품질 역시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는데 목소리가 또렷하게 들림은 물론이었고 전화 통화하는 상대방 역시 주변 소음에 목소리가 묻히지 않고 소음은 작게 들리고 목소리가 또렷하게 들려서 통화품질이 괜찮았다는 평가를 했다.

     

    수디오의 3년 워런티와 30일 안심구매서비스

      일반적인 이어폰이나 스마트 기기의 제품 보증기간은 6개월에서 길어야 1년이지만 수디오는 3년 A/S를 지원한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고장이 잦아서 사용하다가 새 제품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디오는 3년안에 제품이 고장나면 새 제품으로 교환을 해준다. 예전에는 수리와 반품을 스웨덴으로 보내 처리했지만 수리 및 반품절차가 한국 웨어하우스를 통해서 할 수 있으니 더 빠르고 신속해졌다. 또한 수디오의 모든 제품은 무료배송이며 30일 동안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무엇보다도 3년안에 제품이 고장나면 새 제품으로 교환을 해주는 수디오의 3년 워런티는 그만큼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는 것이기에 그래서 믿고 사용하게 되는 것 같다. 북유럽 감성의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의 오픈형 이어폰 수디오 니오, 아이슬란드 감성을 담은 토트백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수디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겠다.

     

    https://www.sudio.com/kr/

     

    스웨덴 이어폰 수디오 [공식] Sudio - Shaping Sound |이어폰 & 스피커

    3년 워런티 보증 특별한 혜택 세일, 신제품 선공개

    www.sudio.com

    *Sudio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너구리
      2021.06.22 15:2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