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디클렌져 LG 프라엘 바디스파 2주 사용후기, 각질케어 촉촉하고 쉽게해요!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21. 8. 20. 11:34

본문

 무더운 여름이 되다보니 아무래도 짧은 옷을 입게 되고 슬리퍼나 샌들 등을 신게 된다.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싶어도 발각질이 고민되어 신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뒤꿈치 각질을 비롯해서 등 각질, 팔꿈치나 무릎의 각질도 참으로 많은 고민이 된다. 특히 필자는 등에 트러블이 많아서 등 각질 관리를 제대로 하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했다. 흔히 각질 케어라고 한다면 때밀이 타월 등으로 때를 민다거나 스크럽제를 발라서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 필자는 생긴 것과 다르게 피부가 아주 약해서 때를 밀거나 스크럽제를 이용하면 빨갛게 달아오르고 염증이 생겨서 그렇게는 각질케어를 할 수 없었다. 그래서 자극은 덜한 각질 케어방법을 찾고 있는데 LG 프라엘 바디스파가 내 몸의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으로 2주 넘게 열일을 했다.

 

LG 프라엘 바디스파 구성품 살펴보기

 LG 프라엘 바디스파 구성품은 본체와 바디 각 부위별 특화된 데일리 초음파 샤워브러시, 바디 각질 케어 브러시, 발꿈치 각질 케어 글라스 3종, 완전방수 브러시 거치대, 충전을 위한 USB 연결 거치대, 손목 스트랩, 등 사용을 위한 롱핸들, 발꿈치 각질 브러시용 청소솔, 사용설명서 등이다. 

 

 먼저 LG 프라엘 바디스파 본체의 크기는 105.5X107.7.89.2mm로 무게는 368g이며 연장 핸들을 결합시 472g까지 나간다. LG 프라엘 바디스파 본체에는 배터리 표시등과 레벨 조절 버튼, 전원버튼이 있다. 전원버튼을 누르면 작동을 시작하고 다시 한번 누르면 전원이 꺼지는 방식이다. LG 프라엘 바디스파는 IPX7(국제표준 IEC 규격 60529 기준) 완전방수가 되기에 사우나, 목욕탕 등 어디에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흐르는 물에도 세척할 수 있고 사용후 빠르게 건조되기에 습기가 많은 욕실에서도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초음파 헤드는 물이 닿아도 녹슬지 않는 내구성이 강한 SUS316L 소재를 사용했기에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클렌징할 수 있다. 

 

*초음파 재질 : ASTM(미국 재료 시험 협회) 기준의 의료용 SUS316L 표준 만족 소재 / 2021.5.27~6.10 / SGS 알러지테스트 통과

 LG 프라엘 바디스파 본체에 데일리 초음파 샤워브러시, 바디 각질 케어 브러시, 발꿈치 각질 케어 글라스를 부착해서 데일리 바디 클렌징을 하거나 국소 부위 중심의 바디 전신각질 관리, 발꿈치 각질케어 등을 할 수 있다. 탈부착도 쉽고 간편해서 사용이 상당히 편하다.

 

 롱핸들을 부착하면 등 각질 제거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연장핸들의 사이즈는 94.5X 358 X 89.2mm이며 무게는 104g이다. 그립감도 괜찮은 편이고 LG 프라엘 바디스파 본체를 부착했을 때 일반 등브러시 보다 살짝 무게감이 느껴지는 정도다.  

 

 LG 프라엘 바디스파 사용 후에 거치대에 본체와 브러시를 거치하면 되는데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니 편하다.  

 

매일 샤워할 때 데일리 초음파 샤워브러시

 LG 프라엘 바디스파에 데일리 초음파 샤워브러시를 부착하고 브러시에 물을 적신 후 바디워시를 적당량 묻혀 거품을 내고 전원 버튼을 눌러 매일매일 샤워할 때 이용했다. 데일리 초음파 샤워 브러시의 소재는 *실리콘으로 FDA인증 피부 접촉 안심 소재를 적용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다. 그리고 초음파 진동과 실리콘 진동 3단계로 작동을 하기에 원하는 단계를 조절해서 사용하면 되니 사용도 편했다.

 

 

*실리콘 재질 : FDA 21CFR177.2600기준 만족 소재 / 2020.9.8~9.15 / SGS 알러지테스트 통과

 

 2주 넘게 꾸준히 사용해 본 결과 팔과 다리, 몸 등을 부드러운 거품과 미세진동으로 케어를 해주기에 자극이 없었고 좀 더 꼼꼼한 클렌징을 하는 기분이었다. 초음파 진동은 각질층을 흔들어 틈을 만드는데 이때 모공 속의 미세먼지와 오염 물질이 자극 없이 피부 밖으로 배출된다고 한다. 그리고 묵은 각질을 정리하다보니 피부의 수분율이 높아져서 그런지 촉촉함이 느껴졌다.

 

 필자는 여름이면 특히나 심해지는 등드름때문에 등관리에 무척이나 신경을 쓰는 편인데 데일리 초음파 샤워브러시를 롱 핸들에 부착해서 사용하니 등도 손쉽게 클렌징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등 모공이 상당히 넓은 편이라 피지 등의 노폐물도 많이 끼는 편인데 데일리 초음파 샤워 브러시의 단계를 높여서 사용하니 시원하게 클렌징 되는 느낌이 들었다.

 

 2주 넘게 꾸준히 사용해온 결과 사용 전과 사용 후의 모습이 확연히 차이가 났다. 매일 샤워를 했지만 등 부분은 제대로 클렌징이 되지 않아 등에는 울긋불긋 트러블이 올라오기도 하고 모공의 노폐물로 인해 화이트헤드도 많이 보였는데 꾸준히 사용하니 등 피부가 상당히 깨끗해졌다. 사용해보니 데일리 초음파 샤워 브러시는 *인체적용시험결과에서 나왔던 것처럼 샤워퍼프로 샤워를 할 때보다 2배 더 촉촉하고 2.6배 더 매끈한 피부결로 케어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데일리 초음파 샤워 인체적용시험 결과 : 일리윤 바디워시와 함께 사용 / 전박부 샤워퍼프 세정 대비 개선율 / 2021.4.19~4.21 / 성인여성 26명(민감성 6명 포함) 1회 사용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팔꿈치, 무릎 등 각질제거할 땐 바디 각질 케어브러시 / 주1회

 

 필자는 피부가 예민해서 때밀이 타월이나 스크럽제 사용은 가급적 피하는 편이다. 그렇기에 각질 케어가 늘 고민인데 LG 프라엘 바디스파에 *미세모로 이루어진 바디 각질 케어 브러시를 장착하며 케어를 하니 그 고민을 해결 할 수 있었다. 바디 각질케어 브러시에 물을 묻히고 바디클렌저를 적당량 펌핑한 후에 작동버튼을 눌러주면 LG 프라엘 바디스파는 회전을 하면서 팔, 다리의 각질과 무릎, 팔꿈치 등의 거친 각질 등을 제거한다.

 

 

*미세모 재질 : 2020.6.29~7.8 / SGS 알러지테스트 통과

 

 특히 여름에는 팔꿈치 걱정을 하고 가을, 겨울이 되면 팔, 다리에 일어나는 하얀 각질을 걱정이 되기 마련이다. 겨울에 검정 바지를 벗을 때 바지에 들러붙는 하얀각질은 정말 비명을 지르게 한다. 올 겨울은 아마 그런 각질 걱정은 안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 주1회 바디 각질 케어 브러시로 자극없이 부드럽게 무릎과 팔꿈치, 다리 각질을 집중 케어할 수 있으니 편리했다. 바디 각질 케어를 할 때 한번 작동을 하면 4분동안 각질 케어를 할 수 있었다. 

 

 

 1주일에 한 번, 꾸준하게 바디 각질 케어브러시로 팔꿈치 각질 케어를 했는데 하얗고 자잘하게 각질도 일어났고 건조함이 느껴졌던 팔꿈치가 촉촉하고 매끈해져서 만족했다. *피부 수분 3.9배 개선, 각질 2.9배 개선, 피부결 2.8배 개선의 수치는 정말이구나 싶었다.

 

*바디 각질케어 인체적용시험 결과 : 일리윤 바디워시와 함께 사용 / 팔꿈치부위 샤워퍼프 세정 대비 개선율 / 2021.4.19~4.26 / 성인여성 26명(민감성 6명 포함) 1회 사용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발꿈치 각질케어는 주 1회

 

 발꿈치 각질이 고민이 아닌 사람은 거의 없을 것만 같다. 오랜 군생활로 필자는 답답한 군화속에 발이 갇혀 있어야 하는 상황이었기에 발 상태는 상당히 좋지 않다. 발 각질 제거는 거의 포기하고 살았는데 LG 프라엘 바디워시를 통해 발각질 케어도 시작했다. 발 뒤꿈치 각질을 없애려면 LG 프라엘 바디스파에 발꿈치 각질 케어 *글라스를 장착하고 마른 발에 사용하면 된다.

 

* 글라스 재질 : 2020.6.29~7.8 / SGS 알러지테스트 통과

 

 발꿈치 각질 케어는 작동을 시작하면 4분간 케어를 할 수 있는데 발꿈치 각질케어 글라스는 회전을 하고 이 강도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필자는 1단계를 이용했고 아주 부드럽게, 자극없이 발 각질이 자잘한 가루가 되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이전에는 발각질 케어를 위해 풋글라스 등을 사기도 했는데, 손과 팔의 힘으로 밀다보니 힘 조절이 안되어 각질이 아닌 피부까지 밀어서 상처가 나는 경우도 있었고 따끔한 자극을 느낀 적도 많았다. 번거로움과 통증과 자극을 동반한 각질제거를 해야했기에 각질 제거를 포기했었는데 이제는 예쁜 발을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LG 프라엘 바디스파의 발꿈치 각질케어를 사용하면서는 자극과 상처없이 깔끔하고 말끔하게, 편리하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세하게 가루가 된 각질 가루를 털어내고 발을 물로 씻어내니 각질에 감춰져서 안보였던 부드러운 발이 드러나 내심 뿌듯했다. 씻어낸 후 발은 건조하지 않고 촉촉했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가장 딱딱하고 건조한 발꿈치 각질, 발의 각질도 미세하고 안전하게 제거하니 이 편리함과 편안함은 정말 최고였다. 

 

*발꿈치 각질케어 인체적용시험 결과 : 건식 / 발꿈치부위 일반 풋글라스 대비 개선율 / 2021.4.27~4.30 / 성인여성 26명(민감성 6명 포함) 1회 사용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LG 프라엘 바디스파 사용 총평

▲ 사용후 건조 중

 

 LG 프라엘 바디스파를 2주 넘게 사용하면서 클렌징, 각질케어 고민을 두루두루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매일매일 초음파 클렌징으로 피부결을 관리하고 1주에 한 번 팔과 다리, 팔꿈치와 무릎의 각질을 케어하고 발꿈치 각질까지 케어하니 내 몸을 내가 제대로 관리하는 듯한 느낌이었다. 몸에 자꾸 생기는 피부트러블도 고민이었는데 주기적으로 각질케어를 해줘서 그런지 요즘 피부도 좀 더 촉촉해지고 몸의 피부 트러블도 덜한 것 같다. 또한, LG 프라엘 바디스파는 관리가 쉽고 간편해서 편리했다. 샤워 퍼프나 샤워 타월은 습기가 많은 욕실에서 사용하고 세균의 온상이 될 수 있어 주기적으로 교체 및 말려주는 등의 관리가 필요한데 말처럼 쉽지가 않은 것은 사실이다. LG 프라엘 바디스파 본체와 브러시 3종은사용 후 잘 헹궈주고 물기를 털어내고 건조만 하면 되기에 정말 편리하고 좋았다. 그리고 *배터리도 상당히 오래가서 충전 걱정할 염려없이 쓸 수 있겠다 싶었다. LG 프라엘 바디스파로 바디각질케어, 발꿈치 각질케어를 꾸준히 할 생각이다. 점점 좋아지는 피부결을 보니 LG 프라엘 바디스파는 정말 제대로 된 물건이다 싶었다. 

 

 

* 데일리 초음파 샤워 연속 사용 시간 : 5시간 / 3단계 1일 1회(4분) 사용 시 최대 2.5개월 사용
-바디 각질 케어/발꿈치 각질케어 연속 사용 시간 : 3시간 / 3단계 1일 1회(4분) 사용 시 최대 1.5개월 사용 
-권장 사용 횟수 : 데일리 포음파 샤워 1일 1회 / 바디 각질 케어 주1회 / 발꿈치 각질 케어 주1회 
-사용 시간은 샤워 습관과 사용 횟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본 기기는 피부 미용 기기로서 의료 기기에 해당되지 않으며,

피부질환과 관련한 의학적인 예방/치료효과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