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살아가면서 수 많은 꿈을 꾸면서 살아갑니다. 때로는 말도 안되는 꿈을 꾸기도 하고 때로는 정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꿈꾸기도 합니다. 어쩌면 우리가 살아가는 힘의 원천이 바로 꿈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꿈이 없는 현실은 희망이 사라진 무미건조한 삶이 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언제나 꿈을꾸고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며 살아가는데, 이 꿈을 행동을 통해서 현실로 만들어낸 젋은 벤처 사업가들의 진한 스토리가 있는 책이 바로 "청년 CEO를 꿈꿔라"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된 출판사인 예문당에서 나온 이 책은 꿈은 행돌할 때 현실이 된다는 사실을 9명의 창업스토리를 통해서 진솔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랑이 아닌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는 책" 보통의 사람들이 높은 자리에 올랐다고 인정하는 사람들의 성공 스코리를 다룬 책은 참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책들을 보다보면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기 보다는 너무 성공한 부분에만 초점을 맞추다보니 자랑이 가득한 한권이라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책은 그런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이 책에 소개된 창업 성공스토리속에는 청년 CEO들이 어떤 과정을 거치고 어떤 시행착오를 겪었는지 숨김없이 드러내고 있습니다. 청년 CEO를 꿈구며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이런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서 창업을 하거나 앞으로 삶을 살아가는데 간접체험을 교훈삼아서 시행착오를 줄여나갈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창업에 대한 체계적인 구성" 이 책에서 소개되고 있는 청년 CEO는 총 9명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에서 보여주는 내용이 9개의 동떨어진 이야기 일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큰 오산이다. 전혀 다른 길을 걸으며 CEO가 된 9명이지만 이들의 이야기가 알려주는 교훈은 절묘하게 이어져 있다. 이것은 아마도 이들의 이야기를 일반인들의 시각에서 다시 표현하고 구성한 작가의 힘에서 나온 것일것이다. 이 책의 구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면 창업을 결심하는 순간부터 나는 창업을 할만한 사람인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그 이후 창업을 위한 과정들로 창업지원을 잘 이용하라, 진작 생활에서 일을 배우다, 자신만의 무기를 개발하라, 투자는 공짜가 아니다, 먼 곳을 보며 내실을 다져라, 꿈이 있는 사장이 되라, 선택과 집중으로 나뉘어져 있다.
"보너스 : 창업 가이드 부록 제공" 청년 CEO를 꿈꿔라에는 책속 부록인 창업가이드가 실려 있습니다. 부록에서는 벤처기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벤처 창업 과정을 11단계의 스텝바이스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창업을 생각하고 계시거나 꼭 CEO를 꿈꾸지 않더라도 꿈을 쫓아 노력하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이렇게 좋은 책을 보내주신 예문당(http://www.yemundang.com)님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