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북과 노트북의 경계를 무너뜨린 LG XNOTE P210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1. 1. 13. 11:08

본문

 

 스마트폰과 아이패드나 캘럭시탭과 같은 타블릿이 인기를 끌기전에 제법 이슈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것은 바로 넷북 이었습니다. 기존의 노트북들보다 성능을 떨어지지만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면서 무선인터넷이 되는 장소라면 어떤 곳에서든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자연히 넷북에 대한 수요는 줄어들게 되었고 단순히 인터넷을 되는 수준가지고는 경쟁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넷북만큼 작고 가벼우면서도 데스크탑 만큼 고사양의 성능을 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LG에서 이런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괜찮은 노트북이 하나 나왔습니다. 그 모델은 바로 XNOTE P210인데,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는 녀석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11년 들면서 노트북을 하나 장만할려고 하고 있었는데 딱 마음에 드는 녀석이 바로 XNOTE P210이었습니다. 그래서 P210의 특징들을 알아보고 이 노트북이 저에게 생긴다면 어떨까 하는 유쾌한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1. 작은 크기에 큰 화면이 매력적인 노트북


 P210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매력은 가벼운 무게와 함께 작은 크기에 비해서 굉장히 크다고 할 수 있는 12.5인치의 화면을 제공하고 1366*768 해상도를 지원한다는 사실입니다. 아래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A4만한 크기의 노트북에서 12.5인치의 Lage Display를 적용한 경우는 흔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디스플레이가 노트북 크기에 꽉 차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1024정도의 가로 해상도를 제공하는 넷북에서 인터넷을 사용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인터넷 페이지가 끊겨 보이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의 인터넷 페이지들은 그 이상의 해상도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제법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LED백라이트가 있어 영화나 사진감상 등에서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멀티라이프의 멀티로그도 1280의 가로해상도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P210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2. 극한의 이동성이 매력적인 노트북


 이 글의 제목에서 P210모델이 넷북과 노트북의 경계를 무너뜨렸다고 했는데, 이런 제목을 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인텔 i5 CPU라는 고성을 칩셋을 사용하면서도 1.3kg이라는 초경량을 실현하였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넷북이 가지고 있는 이동성과 일반적인 노트북이 가지고 있던 고성능의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것입니다.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 모델의 크기는 A4용지와 거의 흡사합니다. 주변에 A4가 있다면 살짝 꺼내서 그 크기를 한번 보시면 생각보다 귀여운 싸이즈구나 하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제가 외출을 할 때 주로사용하는 가방이 하나 있는데 이 가방이 A4용지를 딱 넣을 수 있도록 나온 녀석입니다. 그래서 극한의 이동성을 가진 P210을 이 가방에 넣어서 들고 다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기분좋은 상상을 해봅니다. 또한 외출을 할때 카메라 가방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노트북의 무게가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무거운 카메라 가방을 들고 다니면서도 노트북을 함께 가볍게 소지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P210는 크기가 작은편에 속하고 20.9mm의 슬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최대 5시간 30여분의 배터리 사용을 구현하였습니다.(동영상 재생기준은 4시간) ※ 배터리 용량은 모바일 마크 측정치 기준

3. 스마트폰과 P210의 유쾌한 만남


 저는 현재 LG의 옵티머스 시크 화이트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손에 있던 시크를 가만 보고 있으니 P210 화이트 모델과 꽤나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위 그림속에 살짝 같이 자리해 보았는데, 꽤나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이렇게 같이 한 그림속에 넣어둔것은 이 모델을 이용하면 스마트폰과의 블루투수와 무선인터넷을 동시에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시크는 언제어디서나 인터넷을 가능하게 만드는 태터링 기능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선인터넷이 안되는 장소에서도 서로간의 블루투스 연결으로 함께 사용하면서 무선인터넷도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기기들을 1~2개 이상은 보유하고 다니는 젋은 세대들에게 꽤나 매력적인 노트북이 아닐 수 없습니다.

4. P210이 제공하는 편리성


 콤팩트한 사이즈에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는 P210은 편리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기능들로 위에서 소개한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비롯해서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LG 스마트 리커버리, 유캠 뷰어로 즐기는 Funny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다양한 환경에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 미디어 펀타지아 등이 있습니다. 노트북을 구매해서 자신의 구미에 맞게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세팅을 하는 분들에게는 그 사용성이 조금 줄어들지도 모르지만 대부분의 분들에게는 별또의 설정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P210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부담없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 미디어 펀타지아를 직접 사용해 보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옵티머스 시크와 Z를 이미 사용중에 있고(DLNA지원 여부는 확인 중), 데스크탑 PC에 LG넷하드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P210만 가지게 된다면 미디어 펀타지아를 제대로 사용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DLNA (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 집 안에 있는 기기들이 서로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디지털 컨텐츠를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규약으로 DLNA 인증로고는 이러한 규약을 정확히 준수해서 개발된 제품임을 중명합니다. 관련된 추가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DLNA 인증 TV 및 콘솔 게임기와 유·무선으로 미디어 play
 - DLNA LG NAS(네트워크 HDD)와 무선으로 편리하게 동영상. 음악 등 스트리밍 감상
 - DLNA 노트북 간 무선으로 미디어 재생
※ 미디어 Play는 DLNA에서 인정한 미디어 파일 형식만 지원(무선을 통한 미디어 재생 기능은 무선 공유기 설치 지역에 한 함)

5. KTX와 잘 어울리는 LG XNOTE P210

 현재 대전에 살고 있다보니 서울을 자주 오고가면서 KTX를 무척이나 많이 이용합니다. 에메랄드 회원으로 되어있을 정도이니 아마도 KTX를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는 분들을 제외하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승객들 중 한명이 아닐까 합니다.KTX가 워낙 빨라서 기차안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가끔은 그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몸이 많이 피곤할때는 잠을 청하곤 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인터넷을 하거나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P210을 가지고 있다면 KTX안에서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보다는 노트북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작업의 수가 훨씬 많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KTX내부에서는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이것이 여의치 않더라도 스마트폰 태터링을 이용하면 되니 인터넷을 사용하는것에는 문제될것이 없습니다. 저와 같이 꼭 KTX가 아니더라도 기차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P210은 꽤나 매력적인 모델임에 분명합니다.

6. P210의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상세 스펙)

운영체제 : 윈도우즈 7 홈프리미엄 (64비트)
디스플레이 : 12.5인치, HD LED 백라이트 LCD(1366*768)
CPU : 인텔 코어 i5-470UM 프로세서, 클럭 1.33Ghz, 터보부스트 최대 1.86GHz
메모리 : DDR3 4 GB 1개
그래픽 : 인텔 HD 그래픽스
HDD : 320 GB 
키보드 : 풀 사이즈 타입 84키 (조약돌 버튼)
 
 여기서 주목할점은 운영체제가 64비트이면서 4 GB 메모리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윈도우즈 7 32비트 버젼에서 4GB 메모리가 3.25GB로 작동하는 것을 생각하면 운영체제를 통해서 메모리를 최적화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P210에 사용한 인텔 HD 그래픽스는 기존의 내장형이 메인보드에 포함되어 있던것이 비해 CPU에 직접 내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기술은 기존의 GMA 4500MHD 대비 약 60%이상 향상된(인텔사 성능 측정치 기준) 3D 성능을 제공합니다.(고사양을 요구하는 온라인 게임은 아이온을 즐기는데 별다른 지장이 없는 정도입니다.) 더불어 조약돌 모양의 버튼으로 만들어진 키보드는 위(좌) 사진을 직접 보시면 되겠습니다.

7. XNOTE P210을 가지고 있는 유쾌한 상상속에서
 P210의 특징이나 기능들을 설명하면서 잠깐 잠깐 업근했었지만 이 모델을 제가 가지게 된다면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해서 다시한번 정리해서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많이 이용하고 있는 KTX안에서 다양한 작업을 하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고, 블로거 활동을 하다보니 다양한 행사에 초대되어 가는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럴 경우 노트북을 통해서 현장의 소식을 실시간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나름 여행 블로거 이기에 이곳저곳으로 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여행을 하면서 발견한 소식들을 누구보다 빠르게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지에 대한 소개가 무슨 실시간 적인 요소가 필요할까 하는 생각을 하실 수 도 있겠지만 특정기간에만 열리는 박람회나 축제의 경우 P210과 함께라면 많은 분들에게 그 소식을 알릴 수 있겠지요. 더불어 항상 들고다니는 카메라가방과 함께 부담없이 들고 다닐 수 있고, P210이 쏙 들어가는 숄더백도 가지고 있으니 P210만 있으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포스트는 LG XNOTE의 어메이징 이벤트인 100일동안 매일매일
하루 1대씩!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1~2대도 아니고 무려
100대의 노트북이 걸린 슈퍼울트라캡숑짱 멋진 이벤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노트북 장만을 고려하고 계신 블로거 분들이라면
참가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이벤트 소개페이지는 우측 또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멀티라손가락 추천 한방씩 부탁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