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1 LG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 이모저모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1. 1. 18. 07:25

본문



 지난 1월 12일 양제동 서초 LG R&D센터에서 LG전자의 2011년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이날 신제품 발표회는 오후 2시와 저녁7시에 기자들과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두번 진행되었는데 저는 당연히 저녁 7시에 있었던 블로거 대상 신제품 발표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오후에 있었던 행사에는 박태환 선수가 참석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긴 하였지만 에이컨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LG의 신제품을 누구보다도 먼저 보고 경험해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럼 신제품 발표회에 등장한 2011년형 휘센 에어컨에 대해서 살펴보고 현장의 모습을 전달 하겠습니다.



 현장의 모습에 앞서 LG 휘센 에이컨의 모델은 마린보이 박태환과 리듬체조요정 손연재 입니다. 이 들이 아래 사진속에 함께 했다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에 광고촬영사진 한컷을 올려봅니다.



 이날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에어컨과 청정제습기, 청정제균기를 분리 사용할 수 있는 마린보이 모델, 슈퍼 3D 입체냉방기와 패턴 디자인을 적용한 최고급형 챔피온 모델, 기본기능을 더욱 강화한 에이스 모델 등 총 42개 신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사실 에어컨을 한번도 직접 사본적이 없고 남자들의 관심을 덜 받는 생활가전 분야라서 그런지 흥미가 생기는 제품은 아니였지만 각 제품들이 보여주는 입체감있는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박태환을 염두해두고 만들어낸 마린보이 모델의 전면은 물결모양 이었는데, 가까이 가서 보니 정말 물결이 요동치듯이 입체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통의 재료인 유리를 이용하면 이런 물결 모양을 만들어 내기가 어렵기 때문에 하이막스소재라는 것을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물결과 함께 주얼리 글라스 공벙을 가전업계 최초로 적용해 그 동안의 컬러와 패턴 디자인에 더해 만질 수 있는 감각적, 감성적인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주얼리 공법의 경우 국내에 단 한 업체만이 가능하기 때문에 LG제품에서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휘센 신제품 발표회에서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것은 '휘센 미니'라 불리는 녀석 이었습니다. 휘센 미니는 청정제균기능과 청정제습기능을 담당하는 착탈식 장치로 기존의 에어컨 아랫부분에 포함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이것은 기존 에어컨에서 최적의 공기흐름 분석과 제품 구조 재설계를 통해 에아컨 부피를 2/3으로 줄이면서 가능해졌습니다. 즉, 여유 공간이 생긴 자리에 휘센미니를 넣게 된 것입니다. 휘센미니가 좋은 점은 스탠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전기 플로거를 꼽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스탠드 에어컨과 휘센미니를 함께 사용하면 4D입체 냉방이 가능한데 이를 통해 기존 스탠드형 에어컨만사용할 때 보다 더 발리, 골고루 시원하게 해주며, 희망온도에 기존 대비 17% (3분) 더 빨리 도달하기 때문에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휘센 미니와 함께 2011년 신제품의 또 하나의 새로운 기술인 숲속모드도 굉장히 매력적 이었습니다. 이 기능은 기존 인공적인 바람을 싫어하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시원하게 해주고자 2003년부터 8년간 100여명의 연구원이 설악산 쾌적한 곳들을 찾아 바람의 속도, 주기, 주파수를 측정해 자연에 80% 이상 가까운 기류를 숲속바람으로 재현했습니다. 또한 LG생활건강과 공동으로 설악산 구상나무에서 채취한 자연향을 독자 개발해 시원하고 쾌적한 숲속향을 구현했습니다. 특히, 에어컨 기류가 쾌적감에 미치는 영향을 FMRI를 통해 분석해 뇌 시상하부 체온조절 중추, 행복감을 유발하는 영역, 자율신경 조절 영역이 숲속모드에서 더 활성화 되는 것을 과학적으로 입장했다고 합니다. 자연향을 위 사진속에 있는 작은병에 들어있는데, 한번에 2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고급인 챔피언모델에는 가습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어컨 속에는 1L물통이 들어있는데, 한번 채울 시 8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2011년형 휘센 에이컨에서는 리모컨에도 상당히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블루투스 송수신 방식으로 사용자의 손동작을 인식하는 스마트 모션리모컨과 이 리모컨이 없더라도 안드로이드 버전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나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개발해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휘센앱은 안드로이드 2.1이상의 버전에서만 작동하고, 제품의 공식출시일 이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LG전자는 고객만족 1위 3관왕 달성을 기념해 휘센 1등바람 예약 대축제를 1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실시합니다. 이 기간 동안 다양한 사은품 증정과 함께 구입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7월 세계수영 선수권대회가 열리는 상하이에서 박태환 선수 응원 원정대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올해 에어콘 구매를 생각하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행사인것 같습니다. 참고적으로 2 in 1기준 챔피언 모델은 350~500만원대, 마린보이 모델은 290~390만원대, 에이스 모델은 200~250만원대 입니다. 혹시 2011년형 휘센 에이컨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을 통해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손가락 추천 한방씩 부탁드려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