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시네마 3D게임페스티벌 현장 스케치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1. 4. 3. 07:00

본문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는 사상최대규모의 3D게임페스티벌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LG전자에서 개최하고 엔씨소프트, 블리자드,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굴지의 게임관련 업체들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게임회사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와 아이온을,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2를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360의 게임들을 각각 3D로 소개하고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엔씨소프트와 블리자드의 게임은 제작부터 3D를 염두해두고 만들었으나 이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줄 기회가 그다지 없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서 3D로 제작된 게임의 본 모습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XBOX 360은 앞 두회사와는 조금 다른경우로 대부분이 2D로 만든게임을 3D로 변환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엑스박스 360의 경우 키넥트로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키넥트는 단순하게 패드를 통해서 하는 게임이 아니라 온몸으로 하는 게임으로 쉽게 말해서 모션캡쳐3D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3D 게임에 대해서 아직 잘 몰라서 기술적인 평가를 할 입장이 되지는 않지만 분명한건 3D를 통해서 즐기는 게임이 기존에 2D를 통한 게임보다는 더 흥미롭고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 장시간동안 즐기는 온라인게임을 3D로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3D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3D게임페스티벌은 3일(오늘) 밤까지 계속되니 일요일을 맞이하여 롯데월드를 찾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으로 현장의 분위기를 모두 전할 수는 없겠지만 부족하나마 행사장의 모습을 아래 사진들을 통해서 살짝 전해봅니다. 




 개인적으로 행사장에서 가장 관심잇었던것은 다양한 모습의 3D안경 이었습니다. 안경착용자를 위한 클립형을 비롯해서 어린이용, 여성용, 남성용으로 나뉘어져 있었고, 특히 명품으로 알려진 알랭미끌리가 3D안경으로 등장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3D티비와 3D노트북에는 소녀시대의 3D뮤비를 틀어두었는데 행사장을 찾은 많은 남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행사장에는 수많은 3D티비와 3D노트북(A520)이 놓여져 있었는데 특히 노트북은 하나 들고오고 싶은 심정이었습니다.



 게임존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끈 부스는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였습니다. 사전접수자와 현장접수자는 직접 3D 스타크래프트2를 즐겨볼 수 있었고 단순하게 게임을 체험해보는 것을 넘어서 대결도 하고 이벤트에도 참여하면서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행사의 메인테마가 3D게임이긴 하지만 LG의 다양한 3D제품들을 사용볼수 있도록 하는데 행사의 목적이 있기도 해서, 곳곳에는 혼자들어갈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서 게임을 즐기거나 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3D게임페스티벌이라고 하면 젊은 사람들이나 학생들만 모여들것 같은데 남녀노소 할것없이 많은 사람들이 행사장을 찾고 있었습니다. 중년의 한 부부는 XBOX 360 키넥트를 통해서 게임을 즐겨보기도 하고 나래이터의 설명을 들으며 시네머3D티비를 감상하며 3D에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3D게임페스티벌답게 3D카메라로 3D생중계를 하고 있었고, 현장 무대의 화면에도 실시간으로 현장의 모습을 3D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파나소닉의 3D캠코더를 전시해서 누구나 사용해볼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키넥트로 온몸으로 플레이 가능한 게임을 소개하고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소개된 게임중에 최고가 아니였나 합니다. 그동안 말로만 들었던 것이었는데 실제로 보니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행사개장 후 1시간후인 11시까지 짧은 시간이었지만 옵티머스 3D를 살짝 전시했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3D 스마트폰에 대한 깊은 관심을 드러냈습니다. 옵티머스 3D는 행사가 시작되기 30분전에 도착해서 천천히 살펴보았기에, 정리해서 따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LG시네마 3D게임페스티벌은 사전등록을 통해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무료한 일요일을 보내지 마시고 잠실 롯데월드를 찾아서 3D가 주는 즐거움속에 풍덩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3일(일요일) 저녁7시부터는 티아라와 소녀시대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기도 합니다. ※ 3D게임페스티벌의 자세한 일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D게임페스티벌 세부일정]

손가락 추천 한방씩 부탁드려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