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WOT 분석은 무엇인가? 외부요인(시장, 환경)과 내부요인(기업, 제품)에 관래 수집된 정보를 통합하고 포괄적으로 분석하는 방법
2. SWOT 분석을 왜 해야 하는가? □ 잠재적인 시장 세그먼트 중에서 가중 중요한 세그먼트를 선택하는 방법이 있어야 한다. - 시장 세분화 실습에서 각 세그먼트를 파악하고 그 특성을 분석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 SWOT은 파악된 세그먼트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현재의 위치와 최적의 자원활용으로 도달할 수 있는 위치에 관한 정보를 제공 □ 전술을 개발하기 전에 현재의 위치와 노력을 통해 도달할 수 있는 위치를 파악해야 한다.
3. SWOT 분석의 결과 □ 최적의 세그먼트 파악 □ 제품에 관한 깊은 이해와 차별화 방법 □ 타겟 고객과 그 이유 □ 전략 □ 전술적 목표와 우선순위 □ 실질적인 목적과 목표를 포함한 전술적 계획 □ 완전한 시장 및 제품 분석을 실시했다는 최종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