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안드로이드 OS 6.0인 마쉬멜로우를 탑재한 래퍼런스폰 넥서스5X와 넥서스6P를 발표 했다. LG전자에서 만든 넥서스5X는 5.2인치 제품이고 중국 화웨이에서 만든 넥서스6P는 5.7인치 제품이다. 두 제품이 발표되고 하드웨어 스펙이나 포함된 기능들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가 오고가 있는데, 이 글에서는 그런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 대한민국에서 구매할 때 가격과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 구글스토어 : https://store.google.com

     

     

     넥서스5X와 넥서스6P가 매력적인 것은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괜찮은 편이고 이동통신사와 상관없이 공기계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격도 발표된 내용에 의하면 넥서스5X가 390달러에서 시작하고 넥서스6P가 499달러에서 시작한다. 국내에서는 넥서스5X는 바로 주문이 가능하지만 넥서스6P는 메일수신대기만 할 수 있다.

     

     

     구글스토어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가테고리가 있고 스마트폰 카테고리에 넥서스5X와 넥서스6P가 떡하니 자리잡고 있다. 먼저 넥서스5X를 살펴보자. 넥서스5X는 16GB모델과 32GB모델 두 종류가 존재한다. 16GB모델의 경우 제품가격이 390달러이고 부가세가 약 10%정도 붙어서 최종금액이 430.76달러가 된다. 이를 2015년 9월 30일 기준 환율로 계산하면 50만 8,942원이다. 여기서 환율이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지만 부가세나 총금액이 미세하게 달라질 수 있다. 그리고 실게 카드결제를 하게되면 사용하는 카드에 따라 다르겠지만 표시된 50만 9천원이 아닌 표시된 달러만큼 결제가 이루어질 것이다.

     

     

     다음으로 넥서스5X의 가격을 살펴보면 제품가격 440달러에서 부가세가 약 10%정도 붙어서 480.25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를 환율로 환상해보면 567,415원이 된다. 32GB모델 역시 그날 그날의 환율에 따라서 가격이 미세하게 변동될 가능성은 있으며 큰 차이는 없을 것이다. 뜬금없는 여담인데, 넥서스 시리즈를 공기계로 구매하고 원하는 통신사에 가입하면서 선택약정할인 20%를 받으면,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면서 할인도 받는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뭐~ 단통법 세상에서 그나마 넥서스 시리즈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넥서스5X와 넥서스6P가 공개되고 발빠르게 넥서스5X를 구매하는 얼리어답터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한편에서는 넥서스6P를 기다려야 한다는 얼리어답터들도 상당하다. 이는가격이 넥서스5X보다 12~13만원가량 비싸긴 하지만 하드웨어 스펙을 생각하면 오히려 넥서스6P가 가성비가 더 좋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인듯 하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아직 대한민국 구글스토어 사이트에서 넥서스6P를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대기를 걸 수 있는데, 다른 특별한 대기는 아니고 그냥 구매가 가능해지면 메일을 보내주는 것이다.

     

     

     구글스토어에서 넥서스5X와 넥서스6P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누가나 알것 같지만 의외로 모르는 사람들이 있고, 단순하게 드러나는 가격을보고 한국만 비싼 것이 아니냐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있어서 실구매가격과 구매방법을 간략히 정리했다. 개인적으로 넥서스6P 메일대기를 걸어 두고 하루 종이 넥서스5X를 구매할 것인지를 고민하고 있는데, 하루 정도 더 고민해보고 결정해야 겠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