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는 현대적인 도시이다보니 높은 곳에 자리잡고 있는 전망대가 상당히 많다. 하지만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모습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는 대부분 유료이다. 특히 아름다운 싱가포르의 밤을 높은 곳에서 느낄 수 있는 루프탑바나 마리샌즈베이 전망대 역시 유료로 입장해야 한다. 그래서 싱가포르 한복판에서 싱가포르의 모습을 제대로 내려다볼 수 있으면서도 무료입장이 가능한 전망대를 하나 소개한다. 

     

     

     이 글을 통해 소개하는 아이온 스카이(ION SKY)는 싱가포르의 중심인 오차드로드에 있는 아이온 오차드의 꼭대기층인 55층에 자리잡고 있다. 이 전망대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만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그래서 아이온 스카이 전망대를 가고자 한다면 시간을 고려해서 여행계획을 세워야 한다.


     

     아이온 스카이로 가는길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아이온 오차드는 지하철역 기준으로 오차드역에서 제일 가깝고 건물이 들어가서 엘리베일터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4층까지 가야한다. 4층에 가면 위 사진처럼 ION ART라는 전시장을 발견할 수 있는데, 아이온 아트 전시장 안쪽에 아이온 스카이로 올라가는 고속 엘리베이터가 자리잡고 있다.


     

     아이온 아트 안쪽에 위 사진과 같은 표시가 있다. 그리고 반복해서 이야기하지만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만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오수 5시 30분 이후에는 입장을 제한한다. 이 전망대 공간을 오후시간에만 무료로 개방하는 것은, 저녁시간 이후에는 루프탑바가 있어서 장사를 하기 때문이다.


     

     

     고속 엘리베이터에 타면 55층에 내리고 위 사진과 같이 가벼운 인사가 방문객들을 밎아한다. 그리고 꽤나 넓은 공간을 360도로 돌면서 싱가포르의 모습을 제대로 볼 수 있다. 조금 아쉽게도 필자가 이 곳을 찾았을때 날씨가 조금 흐려서 파란하늘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충분히 시원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다.


     


     아이온 스카이가 위치상으로 싱가포르의 가운데이기 때문에 싱가포르의 모든 모습을 가장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을 맞지만,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은 아니다. 그럼에도 필자가 싱가포르 전망대의 지존이라고 한것은, 위치도 위치지만 무료입장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아이온 스카이에 올라가서 둘러보면 알겠지만, 아이온 스카이 전망대의 높이가 일대에서 거의 최고 높이에 해당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마도 맑은날에 이곳에 오른다면 필자가 봤던 모습보다 몇배는 더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이온 스카이에 올라 싱가포르를 내려다보고 있으니, 어느 방향을 봐도 솟아있는 빌딩들의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밤에 아이온 스카이에서 영업을 하는 루프탑바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위 사진속에 있는 바가 아이온 스카이의 루프탑바인데 아직 오후라서 이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아마 저녁시간부터 밤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 할 것이다. 싱가포르 여행을 하면서 돈내고 전망대에 올라가기 싫은 여행자들은 아이온 스카이에 올라 싱가포르의 빌딩숲을 내려다보길 권한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연꽃
      2017.07.08 01:48

      멋져요!!! 꼭 가보고 올꺼예요^^감사해요!!!

    • 연꽃
      2017.07.08 08:12

      우왕. 저 내일 싱가포르로 떠나용^^쉔난당 히힛

      • 멀티라이프
        2017.07.08 22:45 신고

        많이 더울때 가시니까~
        가장 더운 오후시간에는 휴식하세요!
        1~2일차에 욕심부리다가 남은 일정 제대로 소화못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