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골판지를 이용한 게임기 액세서리를 만들어서 큰 관심을 모았던 닌텐도라보(Nintendo LABO)가 2018년 4월 20일 해외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언제나 그렇듯 닌텐도는 최초 판매국가에 한국을 포함시킨적이 없다. 이번에도 역시나 그렇고 닌텐도라보를 빠르게 만나보기 싶은 국내 소비자들은 일본직구를 선택 할 것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기본적으로 닌텐도 스위치를 가지고 있어야한다.
▲ 닌텐도 라보로 만든 건반 게임기
닌텐도라보는 버라이어티키트(VARIETY KIT)와 로봇키트(ROBOT KIT)가 있는데, 만들 수 있는 형태가 완전히 다르다. 버라이어티키트는 건반게임기, 낚시게임기, 운전게임기 등을 만들 수 있고, 로봇키트는 이름그대로 로봇게임기를 만들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 것이다.
▲ 닌텐도라보 버라이어티키트 구성품
▲ 닌텐도라보로 만들 수 있는 것들
▲ 닌텐도라보 로봇키트 구성품
▲ 닌텐도라보 로봇키트 활용법
잠깐 언급했듯이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서 만드는 과정을 하나하나 보면서 닌텐도라보를 만들 수 있어서 차근차근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를 이미 가지고 있다면, 닌텐도라보를 이용해서 게임을 위한 목적에 교육적인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닌텐도라보 + 닌텐도스위치 실제 활용 모습 #1
▲ 닌텐도라보 + 닌텐도스위치 실제 활용 모습 #2
닌텐도라보는 위에 설명한 두 가지 키트 이외에 커스터마이제이션 세트도 판매하고 있다. 이 세트 역시 4월 20일에 해외에서 발매되는데, 구성품은 아래사진에서 보듯이 스티커와 스텐씰, 테이프롤이 들어 있다. 그리고 마스킹 테이프도 별도로 구매가 가능해서 닌텐도라보를 자기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다.
▲ 닌텐도라보 커스터마이제이션 세트 구성품
▲ 닌텐도라보 마스킹 테이프 5종
닌텐도라보는 일본직구를 통해서 들여올 수 있다. 4월 17일 기준으로 버라이어티키트는 9만원대고 로봇키트는 10만원대 커스터마이제이션세트는 2만원 정도에 구매예약을 할 수 있다. 마스킹테이프는 개당 가격이 약 15,000원 수준인데, 5종을 한번에 구매하면 약 36,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어서 묶음이 확실하게 저렴하다. 닌텐도라보를 직구하는 경로는 다양한데 그 중에서 국내쇼핑몰처럼 구매하고 배송비까지 포함되어 있는 큐텐을 권한다. 큐텐에 들어와있는 업체들의 직구물품이 모두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닌텐도라보는 조건이 충분히 괜찮다. 그리고 큐텐 이용시에 쇼핑앱 라이브텐(Live10)을 이용하면 라이브텐 전용 할인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데, 나눠주는 쿠폰은 그때그때 다르다. 참고로 닌텐도라보의 2가지 키트와 커스터마이제이션 세트 큐텐 판매링크를 남겨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