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꽉찬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해서 선택한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 갤럭시A8S를 중국에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삼성의 갤럭시A8S는 중급형 라인업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굉장히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래서 어떤 외형을 가지고 있고 어떤 스펙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본다. ※ 이글에 포함된 사진과 영상 중 공개현장에서 촬영된 것은 해외 유튜브 채널인 SamiLuo와 Tech Blix의 허락을 득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 갤럭시A8S
먼저 갤럭시A8S의 스펙을 하나의 표로 정리했다. 그 내용을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710 CPU, 6GB 또는 8GB RAM, 128GB 저장공간, 후면 트리플카메라,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3,4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색상은 블루, 그린, 그레이 3가지 색상이 출시되는데,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 갤럭시A8S 그레이 색상
▲ 갤럭시A8S 그린 색상
갤럭시A8S에서 관심이 가는 부분은 당연히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다. 왼쪽 상단에 들어간 전면카메라가 만들어낸 둥근원이 생각보다 더 커서 뭔가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 노치디자인 보다는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한다. 디스플레이를 꼭채워 활용하는 측면에서도 노치보다는 이 방식이 더 효과적일 듯 하다.
후면 트리플카메라는 좌측상단에 들어갔는데 갤럭시A7 2018에 적용된 모습하고 비슷하다.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가 후면에 들어갔고, 3.5mm 오디오잭이 사라지고 없다. 애플이 오디오잭을 없애도 많은 혹평을 받았던 것을 떠올려보면 삼성역시 이 부분에 대해서 꽤나 좋지 않은 소리를 들을것 같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에 삼성이 사용하던 디스플레이 비율을 그대로 가져와서 길쭉한 형태가 유지되었고, 측면의 모습도 크게 변화된 요소는 없다. 뭐~ 전면 디스플레이의 변화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많이 변하긴 했다.
스냅드래곤 710을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A8S의 안투투벤치마크 점수가 15만 8천점 정도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중급형 라인업에서는 괜찮은 점수인데 기본적인 성능이나 일반적인 게임 구동을 하는데 제한사항은 없는 것 같다. 물론 성능에 대한 부분은 직접 사용해본 부분이 아니라 뭐라고 정확하게 말하기가 힘들다.
이 글을 쓴 가장 큰 이유는 실제로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보여주기 위함이고, 조금 더 생생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현장취재를간 외국 유튜버에게 협조를 구해서 영상소스를 받았다. 국내에 출시될지는 미지수라서 사용해보고 리뷰를 한다는 이야기는 할 수 없다. 아무튼 갤럭시A8S의 실물 사진과 영상을 통해서 갤럭시S10에도 탑재될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충분히 구경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