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IFA 2018을 통해 공개했던 LG G7 One의 국내모델인 LQ Q9 One을 2월 15일 출시한다. 구글 순정 OS 안드로이드 원 인증을 받은 Q9 One은 안드로이드 9.0 파이를 기본으로 한다. 이 제품의 가격은 599,500원으로 중급형 모델인데 스펙이 굉장히 준수해서 출시전부터 제법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LG Q9원은 중급형 모델임에도 프리미엄급에서나 볼 수 있었던 요소들을 다수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스냅드래곤 855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곧 쏟아질 예정이긴 하지만 프리미엄급에 탑재되었던 퀄컴 스냅드래곤 835 CPU를 탑재했다. 그리고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19.5:9 디스플레이, 32비트 하이파이 쿼드DAC, IP68 방수방진, OIS지원 카메라 등 소비자를 유혹할만한 요소를 두루 갖췄다. 램과 저장공간이 4GB + 64GB라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잘 나온 중급형 스마트폰이다.
▲ LG Q9 One 주요 스펙
스펙적으로 아쉬운 부분이라면 순정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다보니 LG페이가 빠졌다는 것이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중급형임에도 카메라에서 OIS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요즘 출시되는 중급형 스마트폰은 대부분 OIS를 적용하지 않는데, 다양한 화각 촬영은 불가능하지만 흔들림없는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한 이점이다.
LG Q9도 그렇고 Q9 One도 중급형 모델중에서는 굉장히 잘 나온 스마트폰이다. Q9이 나왔을당시 좋은 평가를 상당히 많이 받았는데, 조금 다른 특징을 가진 Q9 One도 충분히 괜찮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Q9 One은 확보하는대로 바로 소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