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19년 7월 2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행사를 알리는 초대장을 공식 발송하면서 유튜브 채널에는 짧은 초대장 영상을 올렸다. 이번 갤럭시 언팩은 갤럭시노트10이 공개되는 행사로 갤럭시노트9을 공개한 장소와 동일하게 미국 뉴욕 브루클린의 바클레이스센터에서 열린다.
갤럭시노트10은 미국 현지시간 기준으로 8월 7일 공개가 공식확정되어서 , 국내에서는 8월 20일을 전후로 사전예약이 시작되고 공식 출시는 8월 마지막주차로 예상된다. 애플의 아이폰이 9월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전에 갤럭시노트10을 판매량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일정상 변동은 거의 없을 것이다.
▲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초대영상 중(1)
초대장의 내용을 보면 역대급으로 간단한데, 영상을 보면 S펜이 등장해서 가운데 카메라를 그리는 모습이 나온다. 여기서 랜더링 이미지와 사전 공개된 사진들을 통해서 이미 알려진것 처럼 전면 카메라가 상단 중앙에 들어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S펜으로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반응속도나 필기감이 더 좋아졌다는 것을 말하고 싶은듯한데, 애플펜슬 수준을 따라갈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초대영상 중(2)
테크토크티비를 통해 사전 공개된 사진들을 보면 베젤이 거의 업는 것이 가장 인상적이고, 전면 카메라가 상단 가운데 들어가 있는데 디자인적으로 제법 괜찮다. 언제부터인가 얼마나 베질이 없냐가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는데 갤럭시노트10은 충분히 소비자들의 마음을 붙잡을만큼 좋은 베젤리스 디자인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10은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 2가지가 출시되는데, 플러스 모델은 6.75인치로 갤럭시S10 5G와 크기가 비슷하고, 일반 모델은 6.28인치로 갤럭시S10 보다는 조금 크고 갤럭시S10플러스보다는 조금 작은 크기일 것이다. 갤럭시노트10 언팩 행사의 초대장이 발송된만큼 지금까지보다 더 많은 루머와 정보들이 쏟아질텐데, 이런 내용들을 모아모아서 갤럭시노트10에 대해 알려진 내용들을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덤으로 갤럭시노트10의 출시가 8월말로 확정된만큼, 갤럭시폴드는 출시간격을 최소 1개월은 둔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7월말 출시가 거의 확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