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 트롬 건조기를 집에 들인 이상 건조기가 갖고 있는 코스를 잘 활용하는 것이 관건인 것 같았다. 꼭 필요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고 상황과 옷감에 따라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니 편했는데 특히나 LG ThinQ 앱을 설치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인상깊었다. 올뉴 트롬 건조기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코스를 비롯해 LG ThinQ 앱과 관련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1. 겨울철에 잘 사용하게 되는 코스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코스는 패딩 리프레쉬와 아웃도어 리프레쉬, 울/섬세 코스라 생각된다. 특히 바람 빠진 패딩의 경우 패딩 리프레쉬로 돌리면 볼륨이 빵빵하게 살아나기에 정말 최적이다. 봄에서 가을까지 옷장 구석에서 납작하게 눌려진 패딩을 꺼내 입을 때 사용하면 좋을 코스가 패딩 리프레쉬 기능이다. 겨울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코스 중 하나는 16kg 전용으로 들어가 있는 아웃도어 리프레쉬 코스다. 아웃도어 의류의 저하된 발수 성능을 회복시켜주는 코스라서 마찬가지로 종종 이 코스도 사용하고 있다. 분명 발수 성능의 아웃도어 재킷인데 어느 순간 얼룩지며 물이 흡수되는 걸 보게 되는데 이럴 때 아웃도어 리프레쉬를 돌리니 좋았다. 


    ▲겨울에 많이 입게 되는 니트


    ▲울/섬세코스로 건조 중


     필자는 면 소재의 티셔츠와 셔츠를 주로 입지만 아내는 니트나 터틀넥 등 울 혹은 울 혼방 의류를 많이 입는 편이다. 예전에는 그런 옷의 경우에는 건조기로 건조를 하면 옷이 상할까봐 건조기에 돌리지 못했는데, 올뉴 트롬 건조기의 울/섬세 코스로 건조를 하고 나서는 그런 걱정은 하지 않는다. 검세한 건조로 옷감 손상 걱정을 덜어주며 보송보송하면서도 니트 특유의 부드러운 질감이 그대로라서 만족하며 사용 중이다. 


    2.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하는 살균코스와 침구 털기 기능


    ▲살균코스로 건조중


     ALL NEW 트롬 건조기 기능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 중 하나는 살균코스다. 생활 속 유해세균 99.99% 살균은 물론 집먼지 진드기도 100% 제거하기 때문이다.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페럼간균을 99.99%살균하기에 종종 살균코스로 건조한다. 


    ▲살균코스로 건조가 된 수건과 옷


     세탁만으로도 세균을 없애는 게 힘든 것도 알기에 매일매일 삶을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수건이나 잠옷, 속옷은 살균코스로 종종 건조를 하는데 올뉴 트롬 건조기가 있어서 유해세균에 대한 우려를 안해도 되니 너무나도 안심이 된다. 그리고 이불 및 침구의 경우에도 올뉴 트롬 건조기의 침구털기 기능을 자주 이용하는데 정말 많은 먼지가 나와서 침구털기를 마치고 나서 필터를 볼 때마다 놀란다. 


    3. LG ThinQ 앱으로 편하게 (다양한 코스 추가, 의류건조기 알림 받기)


    ▲ LG ThinQ 앱으로 의류건조기를 연결


     가전제품을 LG로 하니 좋은 점은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받고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것이었다. LG ThinQ 앱을 다운받고 인덕션, 에어컨 등을 연결하니 외출을 할 때 너무 편했다. 올뉴 트롬 건조기 역시 LG ThinQ 앱으로 연동을 했다.


    ▲언제 어디서든 건조가 가능


     LG ThinQ 앱을 통해서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맞춰 올뉴 트롬 건조기로 건조를 할 수 있다. 코스 선택을 비롯해서 건조 정도까지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기에 편리하게 건조가 가능하다.


    ▲새로운 코스 다운 가능


    ▲새로운 코스 다운 가능


     특히 LG ThinQ 앱에서는 새롭고 다양한 코스를 추가로 다운로드 받아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다림질을 하기 좋은 촉촉 건조 코스와 강력한 건조가 필요한 강력 건조, 운동복 코스 등 다양한 건조를 할 수 있었다.


    ▲운동복코스로 건조


     늘 입고 운동하는 트레이닝복을 건조하기 위해 LG ThinQ 앱에서 운동복 코스를 다운 받았고 운동복 건조를 실행시켰다. 예약도 가능하고 구김 방지 기능도 활성화가 가능했는데 필자는 운동복이라 할지라도 구김이 가는 게 싫어서 구김 방지를 실행시켰다.


    ▲운동복 건조코스 실행중


    ▲건조기 사용전 운동복


    ▲올뉴 트롬건조기로 건조한 운동복


    ▲올뉴 트롬건조기로 건조한 운동복


     운동복 코스로 건조를 마친 상태의 운동복을 살펴보았는데 말끔하고 깨끗하게 건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구김도 가지 않아 ㅂ 만족했다. 늘 입는 운동복은 세탁을 자주 하게 되고 건조가 늘 걱정이었는데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었다.


    ▲건조 시간을 알려주는 LG ThinQ 앱


    ▲건조가 다 되었다고 알려줌


     LG ThinQ 앱을 통해서는 건조가 종료되었거나 물 비우기, 문 열림 등 다양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었다. 특히 종료까지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게 좋았다. 건조가 어느 정도 남았나 건조기 앞을 서성이게 되었는데 LG ThinQ 앱을 올뉴 트롬 건조기와 연동시키면서는 서성거리면서 시간을 체크하지 않아도 되니 편했다.


    4. 올뉴 트롬건조기 코스 사용 팁


    ▲에너지 모드로 건조 중


     올뉴 트롬 건조기에는 건조 코스와 관련해서 다양한 옵션들이 있다. 내 마음 저장의 경우에는 자주 사용하는 건조 코스를 저장해서 건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절약 건조 모드도 있는데 에너지 모드를 선택하면 전기를 절약할 수 있고 스피드 모드를 선택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전기요금 걱정 없이 쓸 수 있는 올뉴 트롬 건조기지만 그래도 전기요금이 걱정된다면 에너지모드를 선택해서 옷을 건조하면 되겠다. 아직까지 건조기가 얼어서 고생한 적은 없는데 그래도 아직은 겨울철이니 올뉴 트롬 건조기도 관리가 필요하다. 동결을 방지하기 위해 건조기 사용 후에는 반드시 물통을 비워주는 게 좋다. 물통을 비우는 일 만으로도 동결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만약 배수 호스가 얼었을 때는 배수 호스를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주면 되겠다. 물통이 얼었다면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주면 된다. 제품 내부 물이 얼었을 경우에는 '해동모드' 사용하거나 내ㆍ외부 필터 제거 후 60도의 물을 필터 투입구에 1.5L 붓고 30초간 제품을 작동시킨 다음 약 30분간 기다리면 된다. 지금까지 올뉴 트롬 건조기를 두 달간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적어보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다.


    "이 글은 LG 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