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상의 아름다운 컬러를 담은 LG 올레드 TV '인류의 컬러'편 TV CF를 공개했다.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TV 종류 중에 올레드 TV가 압도적인 화질과 뛰어난 색감을 보여준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인데, 이번에 공개된 CF는 그런 LG 올레드 TV의 장점을 제대로 담아내서 한편의 작품을 보는 것 같다는 착각이 들지도 모른다.



     LG 올레드 TV의 새로운 CF를 보고 있으면 세상에 이렇게 아름다운 색감이 다양하게 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없어서 소자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정확한 블랙 표현이 가능하다. 검은색 표현을 하는 부분의 소자를 끄기 때문에 빛의 간섭 없이 더 정확한 블랙 표현이 가능하고, 블랙 색상의 정확한 표현은 명암비를 높혀준다. 그리고 명암비가 높은 만큼 색 재현률도 우수하다. 그래서 CF속에서 등장하는 아름다운 색감을 100%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LG 올레드 TV다.




     2020년 LG 올레드 TV 신규 CF는 한 여성이 갤러리에서 작품을 감상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그런데 여성이 보고 있는 작품은 단순한 액자가 아니라 2020년 새롭게 선보이는 LG 올레드 갤러리 TV다. LG 올레드 갤러리 TV는 TV 하나에 화면 구동을 위한 장치는 물론이고 스피커, 벽면 설치를 위한 브라켓까지 모두 담아서 별도의 외부 본체 없이 벽면에 설치가 가능하다. 그래서 제품 뒷면까지 평평한 것이 특징이다.


    *외부 본체란 LG전자가 공급하는 TV 재생 및 외부 기기 연결을 위한 장치를 의미

    (단, IPTV, 위성방송, 지역케이블 등의 수신을 위한 셋탑박스는 제외)


    ※ 갤러리모드 내 컨텐츠는 2020년 6월 기준


    ▲ 뒷면까지 평평한 LG 올레드 갤러리 TV



     LG 올레드 갤러리 TV를 보고 있으면 누구나 정말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 만큼 매력적이다. 벽면에 딱~ 붙어서 액자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서 공간을 전혀 차지하지 않으니 인테리어에 욕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탐낼만한 제품이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없어서 정말 얇은 두께를 가진 제품을 만들 수 있다. 그래서 두께가 불과 3.85mm 밖에 되지 않는 65인치 LG 시그니처 올레드 W(OLED65W9WNA)도 있다. 이 제품은 이번 CF속에도 등장 하기데 아래 사진을 보면 그 두께가 얼마나 얇은지 실감할 수 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W는 월페이퍼 디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 얇은 베젤과 두께 덕분에 자연 속에 그대로 녹아 든 것처럼 CF에 등장한다.




     LG 올레드 TV 신규 CF '인류의 컬러'편에는 총 3종의 LG 올레드 TV가 등장한다. 앞에 소개한 LG 올레드 갤러리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W와 함께 지난 2019년 세상을 놀라게 만들었던 LG 올레드 롤러블 TV까지 CF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LG 올레드 롤러블 TV는 돌돌 말려서 내려왔다 올라가는 형태만으로도 보는 사람을 놀라게 만들었는데, 2019년 대한민국 산업기술 대상 대통령상, 2019 CES 혁신상, 2020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마디로 국내외 모두가 인정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2020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 LG 올레드 롤러블 TV, 완전히 들어간 모습


    ▲ LG 올레드 롤러블 TV, 완전히 나온 모습



     LG 올레드 TV CF를 보고 있으면 마지막 즈음에 LG 올레드 TV의 다양한 수상내역이 등장한다. 혼자서 아무리 좋다고 떠들어봐야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데 LG 올레드 TV는 뛰어난 기술력을 누구나 다 인정하고 있다. 수상내역을 정리해보면 2020년 CES에서 6년 연속 최고 TV로 선정되었고, 2019년 유럽의 10개국에서 소비자매거진 최고 TV 1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2019년 TV 비교평가 올해의 최고 TV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2019년 세계 4대 디자인상(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iF 디자인 어워드, 굿디자인 어워드)을 석권하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된 LG 올레드 TV의 새로운 CF는 정말 잘 만들었다. LG 올레드 TV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제대로 어필할 뿐만 아니라 세상의 아름다운 색감을 보여줌으로써 CF이전에 하나의 영상 작품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직접 보기 전에는 필자가 너무 과한 칭찬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아마도 글 하단에 올려둔 CF 영상을 직접 보고 나면 필자가 왜 이렇게 칭찬했는지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다.



     LG전자는 2020년 LG 올레드 TV CF 공개에 발맞춰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의 공식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올라간 LG 올레드 TV 광고 영상 중 하나를 공유하고, 공유한 게시물의 URL을 포스트 이벤트 공지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서 바로 확인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되는데,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 까지고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등 113명에게 경품을 준다고 하니 도전해 볼 만한 이벤트다. ▶ LG전자 네이버 포스트 이벤트 안내 링크 바로가기



    "본 포스트는  LG전자로부터 소정원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