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위생에 신경쓰며 살아왔는데 미세먼지까지 극성이니 청소에 더 신경을 써야하고 저절로 한숨이 나오는 요즘이다. 청소를 쉽고 간편하게, 편리하게 하고 마무리인 먼지통까지 누군가가 잘 비워줬음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정말 그런 제품이 나왔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와 올인원타워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청소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간편하고 위생적인 청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인데 디자인도 예쁘게 잘 나왔는 점도 좋지만 무엇보다 먼지통 비우는 일도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굴러다니느라 찾지 못해 못 썼던 청소기 액세서리 수납까지 되니 만족하며 사용중이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AO9571WKT)와 올인원타워(먼지비움충전대)는 상자에 담겨 도착했다.
먼저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구성품을 다 꺼내보았다. 무선청소기 본체와 스틱, 파워드라이브 물걸레와 침구흡입구, 틈새흡입구, 다용도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마루, 배터리 2개, 일회용 물걸레, 다회용 물걸레, 설명서 등이 들어있었다. 참, 파워드라이브 마루 흡입구는 A9 흡입구보다 약 11mm 낮아져 슬림해졌다.
먼지비움충전대 상자를 여니 여분의 먼지봉투 2매와 먼지비움 충전대 설명서와 고정할 때 필요한 부품들이 들어있었다.
올인원 타워 설치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그냥 꺼내서 세워놓고 전원을 연결하고 무선청소기를 거치하면 되는 것이다. 디자인은 모던하고 심플하다는 걸 바로 알 수 있는데 따뜻한 색감이면서 실내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필자가 사용하는 색상은 오브제 컬렉션 A9S 카밍베이지다. 오브제컬렉션으로는 카밍 베이지, 카밍그린 컬러가 있고 코드제로A9S는 아이언그레이, 블랙, 판타지실버, 빈티지와인이 추후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가전제품이 백색 위주가 아니라 컬러가 다양해지면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니 좋은 일이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추가배터리는 올인원타워에서 충전과 보관이 모두 가능하다. 2개의 배터리로 최대 120분 사용해서 끊김없이 오래도록 청소할 수가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청소를 하다가 배터리가 없어서 청소가 끊긴다면 그건 정말 난감한 일이다. 여분의 배터리가 있다면 청소를 끊김없이 오래도록 할 수 있어서 좋다.
올인원타워는 내부, 외부에 최대 5종 액세서리 수납이 가능하다. 좌측보관함에는 침구 또는 펫흡입구를, 우측보관함에는 다용도 흡입구와 틈새 흡입구를, 올인원 타워 외부에는 마루흡입구와 물걸레 흡입구 보관이 가능하다.
올인원 타워 외부에는 걸이는 따로 없는데 어떻게 흡입구를 수납할까 의문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숨어있는 흡입구 걸이를 살짝 눌러서 바깥으로 돌려주면 흡입구 걸이가 바깥으로 나온다.
물걸레 흡입구 수납을 하지 않는다면 흡입구 걸이를 안으로 넣어버리면 되고 물걸레 흡입구 수납을 한다면 바깥으로 나오게 해서 사용하면 된다. 디자인면에서 정말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올인원 타워에는 고성능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들어가 있다. 비워낸 먼지는 모터보호필터와 고성능 배기필터로 필터링하며 영국 BAF 알러지 협회 인증까지 받았다고 한다.
그리고 먼지봉투는 자주 교체해야하지 않을까 궁금할 수 있는데 용량이 2.5L라서 넉넉하기에 자주 교체할 필요도 없고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으로 먼지 날림 걱정도 없다. 또한 UVC LED로 모아진 먼지봉투 내부에 쌓인 먼지 표면의 세균 증식을 억제해서 위생적으로 관리를 해주니 안심하고 사용했다.
올인원 타워의 먼지비움은 수동으로 하거나 자동으로 할 수 있다. 자동모드는 3초간 시작버튼을 누르면 설정되는데 기본설정은 수동이다. 먼지통을 비우고 싶을 때, 청소를 마쳤을 때마다 무선청소기를 거치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먼지통이 자동으로 비워진다. 이때 정지버튼을 따로 누를 필요는 없고 먼지통이 스스로 비워질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자동모드로 설정하면 청소를 마치고 올인원 타워에 거치할 때마다 올인원 타워가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운다. 개인의 청소습관과 취향에 따라 수동모드, 자동모드로 먼지통을 비우면 되고 먼지 비움 소리가 날 때 괜히 올인원 타워를 빤히 바라보는 버릇이 생겼다. 온몸으로 먼지를 마시고 뒤집어 쓰면서 먼지통을 비웠던 그 날은 안녕!
무선청소기의 성능은 흡입력이 좌우한다. LG 오브제컬렉션 무선청소기는 흡입력이 강력하다.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통해 흡입력은 강력하고 먼지와 공기를 분리하는 2중 터보 싸이클론의 강력한 원심력으로 청소를 깨끗하고 오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한번 들어온 미세먼지는 새지 않도록 5중으로 막기에 청소할 때 먼지가 역으로 분출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었다. 독일 SLG 최고 등급인증과 영국 BAF 알러지 협회 인증받은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은 정말 마음에 든다.
큰 먼지는 파워 드라이브 마루 흡입구로 청소를 하고 남은 먼지와 음료 얼룩 등은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로 청소를 하는 편이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철에는 물걸레 청소는 필수다보니 가끔 청소가 귀찮거나 공기가 깨끗한 날일 경우에는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로 먼지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번에 해치우기도 한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에는 3단계 물분사조절 버튼이 있어서 물공급량 조절이 가능하다. 바닥소재나 오염 상태에 따라 조절하며 청소가 가능하다. 전자식 펌프 자동 물공급 시스템으로 물분사가 꾸준히 되기에 끊김없이 처음과 끝이 일정하게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어서 좋다. 무엇보다도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니 좀 더 청소가 깔끔하게 된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를 결합한 후 전원버튼을 누르면 흡입 기능이 없는 물걸레 전용 모드로 작동하고 +, - 버튼을 눌러 먼지 흡입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까지 동시에 할 수 있고 올인원 타워가 먼지통 비움과 무선청소기 충전, 보관, 흡입구 액세서리 수납까지 해주니 청소가 더 편해진 것은 사실이다. 무선청소기 성능이야 알고 있었지만 무엇보다도 올인원 타워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있지만 먼지통을 깔끔하게 비워주고 그 먼지들을 샐 틈없이 완벽하게 관리해준다는 점을 높이 사고 싶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본격적인 올인원 타워 사용 후기와 LG ThinQ와 연결한 스마트한 청소관리에 대해 이야기하겠다.
* 이 글은 LG 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