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시간이면 뚝딱! 나만의 카드지갑 만들기

일상다반사/개인적인 일상

by 멀티라이프 2010. 7. 12. 07:04

본문

 얼마전 처음으로 아트북 다이어리을 만들어보고 나서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고 결과물도 생각보다 괜찮은것 같아서 이번에는 카드(명함)북에 도전해 봤습니다. 재료는 대형서점 문구코너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카드북을 만들기 위한 재료는 패키지형태로 구매할수도 있고, 각각의 재료들을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골라서 구매할수도 있는데, 처음에는 패키지를 사서 만들어보고 두번째 세번째 부터는 원하는 재료들로 다양하게 만들어보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드북 만드는 과정을 살짝 들여다 보겠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재료는 카드북 만들기 패키지와 풀과 붓등이 들어있는 패키지를 구매하였고, 더불어 천공을 위한 도구도 함께 구매하였습니다. 패키지 안에는 재료소개와 함께 자세한 제작과정을 설명해둔 설명지도 들어있었습니다. 초보자나 손재주가 없는분들도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을만큼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뒀기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도전해봐도 될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카드북을 만드는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번에 카드북을 만들면서 과정 하나하나를 모두 사진에 담았기 때문에 특별한 설명없이 보기만 해도 충분히 이해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특이한 부분만 설명을 달아두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잘 모르시겠다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을 통해서 질문해 주셔도 됩니다. 접히는 부분을 위해서 비워두는 부분은 5mm정도 남기시면 됩니다.






 모서리 고정핀은 모서리에 끼우신후 망치로 가볍게 두들겨 주시면 됩니다.


 

 카드북의 하이라이트는 아마도 내지를 끼우는 과정일 것입니다. 내지가 다이어리처럼 풀로 붙일 수 있는 재질이 아니기 때문에 구멍을 뚫어서 끈으로 묶어주거나 핀을 이용해야 하는데 저는 구멍으로 묶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구멍을 낸다음 끈을 이용해서 묶어주는데, 이 때 특별한 묶는 방법이 있는것은 아니고 자신의 개성에 따라서 원하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해서 완성된 책모양의 카드지갑인 카드북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간단하게 이니셜으로 살짝 장식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시중에 파는 다양한 카드지갑과 비교해도 들고다니기에 손색이 없는 녀석임에 틀림없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저처럼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쉽게 만들수 있으니 누구나 만들 수 있을거에요.

손가락ㆍ별 추천 한방 부탁드려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