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장 밝은 스마트폰 옵티머스 블랙, 장ㆍ단점은?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1. 6. 17. 06:34

본문


 세계에서 가장 밝은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블랙은 LG전자에서 옵티머스 빅과 함께 제법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생각보다는 효과를 보지못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700니트 밝기의 노바 디스플레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최근 등장한 타사의 스마트폰들이 대부분 듀얼코어인데 반해 블랙은 싱글코어로 나와서 다소 경쟁에서 밀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옵티머스 블랙으로 기기변경이나 통신사이동을 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제법 살만한 스마트폰 일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3주가 조금 넘는 시간동안 사용해본 느낌과 아이폰을 사용하는 지인이 블랙을 써보고 알려준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적으로 옵티머스 블랙은 KT전용 스마트폰 입니다.

"본 포스트는 LG모바일 옵티머스 블랙 체험단 참여 글입니다."


1. 부드러운 디자인과 참을 수 없는 가벼움
 언뜻보면 아이폰 4와 비슷하기도 해서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케이스를 벗기고 보면 과장 조금 보태서 아이폰의 절반에 가까운 뚜께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등장한 스마트폰 중에서 일부분에서 더 얇은 제품도 있었지만 전체가 균일한 두께를 유지한 제품중에는 세계에서 제일 얇은 스마트폰이라는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또한 무게도 4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제품중에는 최경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 3.5인치 스마트폰이 100g에서 플러스 마이너스 무게라고 비교하기도 하는데 0.5인치의 차이를 생각해보면 112g이라는 무게가 얼마나 가벼운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가볍고 얇은 블랙은 남자들보다는 여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일것 같습니다. 더불어 지금까지 LG의 스마트폰이 그동안 LG의 강점이었던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낮은 점수를 받곤 했었다면 이번 블랙은 디자인 측면에서도 꽤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 살짝 모자란 터치감과 다소 느린 속도
 다른 듀얼코어 제품이나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옵티머스 블랙을 사용해보면 터치감이나 로딩 속도에서 다소 불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싱글코어 CPU(1.0 Ghz)를 장책해서 출시되다보니 옵티머스 블랙의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합니다. 안드로이드가 이제는 아이폰을 많이 따라가서 터치감이나 속도에서 비슷한 수준까지 따라가긴 했지만 그것은 듀얼코어와 같은 하드웨어적인 측면의 도움을 많이 받았던 것이 사실인데, 옵티머스 블랙은 그부분을 포기하고 두께와 무게 그리고 디자인을 선택한듯 합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기준을 터치감과 속도에 중점을 두는 분들에게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한 제품일것 같습니다. 더욱이 블랙보다 조금 일찍 출시되었던 싱글코어(1.2Ghz) 스마트폰 베가S가 굉장히 빠르게 나왔던 것을 생각해보면 다소 느린 속도는 더욱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3. 만족스러운 화면 밝기
 옵티머스 블랙을 처음 받아서 밝기를 최대로 하고 화면을 보았을때 그 밝기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특히 야외에서 블랙이 보여주는 모습은 굉장히 만즉스럽습니다. 아이폰의 레니타 디스플레이나 갤럭시 씨리즈의 슈퍼아몰레드 플러스와 비교해도 밝기에서는 최고임이 틀림 없습니다. 다만 선명도에 있었서는 슈퍼아몰레드 플러스가, 색감의 표현에 있었서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우수하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임을 생각해보면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선명도나 색감보다 밝기를 우선시 한다면 옵티머스 블랙을 추천드립니다. 상상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밝은 디스플레이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4. 여러모로 편한 제스처 기능
 터치하지 않으면 바보가 되는 스마트폰이라는 말은 옵티머스 블랙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제스처 기능을 이용하면 블랙을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화를 받거나 끊을때 스마트폰을 흔드는 것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해 추운 겨울에 장갑을 끼면 더욱 큰 위력을 발휘 할것으로 보입니다. 전화받고 끊기 외에도 사진찍기나 화면 이동등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제스처기능에 포함되어서 기존의 제스처 기능에 사용성이 적었다면 블랙의 제스처 기능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간략하게 적어본 옵티머스 블랙의 장ㆍ단점은 다시한번 정리해보면 부드러운 디자인과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 그리고 밝은 디스플레이는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이고, 제스처 기능은 블랙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멋진 기능임에 틀림 없습니다. 다만 싱글코어로 출시되어서 최근에 출시된 다른 스마트폰들보다 터치감이 부족하고 속도가 느린것이 아쉬운 점 입니다. 끝으로 옵티머스 블랙을 사용하고 있는 몇몇 분들의 이야기를 적어보면 속도에서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고 특히 여성들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아래 링크는 옵티머스 블랙에 대한 멀티라이프의 리뷰들 입니다.


손가락 추천 한방씩 부탁드려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