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회의실이나 공부방 등 개인이나 소규모 모임을 위한 공간을 빌려주는 곳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쾌적한 시설으로 젊은 사람들 위주로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사업이기도 하다. 그런 공간들 중에 꽤나 괜찮은 장소가 있어서 간단히 소개해 본다. 강남역 5번과 6번 출구 근처에 자리잡은 'AKA SAPCE(아카 스페이스)'는 모임과 스서티의 전략적인 집중ㅈ과 효과적인 목표 달성을 돕고자 모임공간을 제공하는 곳이다. 모임공간인 스터디룸 이외에도 동영상 촬영과 편집이 가능한 스튜디오,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미디어 룸, 독를 즐길 수 있는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아카스페이스를 보다 손쉽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을 해두는 것이좋다. 무작정 찾아가서 남는 공간이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모두 예약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난감하기 그지 없을 것이다. 예약은 전화및 인터넷으로 가능하며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면 될 듯 하다. ☆ 전화예약 : 02-537-7201 / 온라인예약 : http://room.akaspcae.kr (당일 예약불가) ☆ 방문예약은 다음의 지도를 참고하자. http://map.akaspace.kr
아카 스페이스의 이용요금은 일반이 기본 2시간에 5,200원이며 음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시간을 30분 추가시마다 1,000원의 사용료를 더내면된다. 회원에 가입할 경우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회원은 기본 4,6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다른 방법으로 10회 이용권을 구매하게 되면 1회당 4,000원 꼴로 이용을 할 수 있다.(회원 가입은 무료이며, 10회 이용권은 40,000원이다.)
아카스페이스의 스터디룸은 참 깔끔하다는 생각이 든다. 깨끗하게 정돈된 하얀색 배경이 더욱 좋은 느낌을 주는듯 하다. 스터디 룸은 2인실, 4인실을 비롯 5-6명이 회의 및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도 갖추고 있다.
미디어룸에서나는 간단한 컴퓨터 사용을 할 수 있다. 컴퓨터 관련 서비스로는 출력 및 복사가 1장당 100원이고, 스캔이 400원, 팩스가 500~1,000원에 제공된다. 또한 동영상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스튜디오는 2시간 촬영에 80,000원, 편집에 60,000이 소요된다. 이 곳을 방문했을때 스튜디오는 사용중이라 카메라에 담지 못한것이 조금 아쉽긴 하다.
도서관은 작은 규모이지만 제법 많은 양의 책이 갖추어져 있었 여유를 즐기기엔 안성맞춤인 곳이다.
도서관 한쪽에는 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따뜻한 커피한잔과 함께 하는 독서라면 꽤나 괜찮지 않을까?
무료로 제공되는 음료 이외에 다양한 음료를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아카스페이스 로고가 찍힌 예쁜 가방을 팔기도 한다.
모임과 스터디를 위한 아카스페이스는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공부나 회의를 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장소라고 말하고 싶다. 처음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은 찾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는데, 강남역 5번출구에서 나와서 직직으로 걸어서 해커스 어학원을 지나서 뿌띠 모나코 건물을 끼고 오른쪽으로 돌아서 모서리 까지 가면 찾을 수 있다.(네비게이션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16번지 4층)
사용이나 찾아가는길, 예약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다음의 전화번호나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자. ☆ http://www.akaspace.kr / Tel : 02-537-7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