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 근처에 있는 KT빌딩 1층에 있는 올레스퀘어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통해서 소문이 퍼지기도 했고 블로그에 올레스퀘어에 대한 글을 쓰는 경우도 제법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같은 1층에 있는 녹생성장체험관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녹생성장체험관은 KT빌딩의 올레스퀘어 옆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녹생성장 체험관은 미래 에너지에 대한 이야기와 자연을 지키면서 발전을 이룩하는 녹생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알기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체험을 통해서 자연 에너지에 대해서 이해하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시공간이 그리 크지 않아서 잠시 시간을 내어서 한번정도 방문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 아닌가 합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녹생성장체험관을 찾는다면 교육적으로도 굉장히 좋은 효과를 발휘할것 같습니다.
녹생성장체험관에 들어가기전에 좌우를 보면 재미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람의 하모니에서는 직접 에너지를 만들어서 바람개비를 돌아가게 할수도 있고, 그린 포토존에서는 북극곰들을 배경으로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압전배틀에서는 발구르기를 통해서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여러사람이 누가더 에너지를 잘 만드는지 대결을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의 생성에 대한 이해도 하고 게임도 하는 괜찮은 부스가 아닌가 합니다.
전시관안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것은 Smart Home입니다. 상상속의 집이 현실이 된다는 주제로 소개되고 있는 이곳은 이미 현실화 되어있는 IPTV 원겨진료서비스 등을 소개하고 환경오염을 줄이고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전시해두고 있습니다. 특히 한 장소에서는 집안에서 발생하는 CO2를 알기쉽게 설명하고 이를 줄이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어린아이들이 봐도 알 수 있도록 설명해 두었습니다.
한쪽에는 미래 자동차라고 불리는 전기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고 경제운전을 하라는 의미로 가상으로 운전을 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즘 일본지진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있는 원자력에 대해서 알기쉽게 설명해둔 공간도 한쪽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단순하게 원자력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만들어낸 한국형 원자로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기술적인 소개와 더불어 원자력 발전의 과정을 알기쉽게 하나하나 버튼으로 그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리고 원자력 발전을 소개하는 옆으로는 조수간만의 차를 이용한 조력발전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전시관의 구석에는 가상의 공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이미 방송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으로 그리 신기한 모습은 아니지만 그 모습을 살짝 사진속에 담아봅니다.
전시관의 2층에서는 지구 온난화 문제와 녹생성장의 필요성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을때는 전시관을 찾는 사람들이 편안한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습니다. 전시관을 구경하고 이곳에서 살짝 쉬어가는것도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손가락 추천 한방씩 부탁드려요. *^^*